▲ 황희찬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황희찬의 존재감이 상당했다.

리버풀과 잘츠부르크는 3일(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E조 2차전에서 맞대결을 펼쳤다. 황희찬이 잘츠부르크의 최전방에 나선 가운데 1골 1도움을 올렸지만, 잘츠부르크는 리버풀에 3-4로 패했다.

잘츠부르크는 챔피언스리그 디펜딩 챔피언인 리버풀을 상대로 끝까지 도전했다. 리버풀 홈에서 거칠게 몰아치면서 좋은 경기를 펼쳤다.

그 중심에는 황희찬이 있었다. 황희찬은 전반 39분 페어질 판 데이크를 완벽하게 제치며 골을 넣었다. 이어 후반 11분 미나미노 다쿠미의 득점까지 도왔다. 공격 포인트가 전부가 아니다. 황희찬은 최전방부터 부지런히 리버풀 수비진을 압박했다. 

경기 후 그는 SNS로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결과는 좋지 않지만 팀이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팬들의 큰 응원에 감사드린다. 늦은 시간에도 많이 응원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라는 말과 함께 태극기를 들고 활짝 웃는 사진을 남겼다.

이어 해시태그로 '#championsleague #liverpool#개천절 #KR'이라고 남겨 개천절의 의미도 되새겼다.

한편 황희찬의 잘츠부르크는 챔피언스리그 E조에 포함되어 있다. 첫 경기서 헹크를 6-2로 이긴 잘츠부르크는 이번 경기에 패배하면서 승점 3점을 만들었다. 현재 조 2위다. 세 번째 경기는 오는 24일 열리는 나폴리와 홈경기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 SNS에 고마움을 표현한 황희찬 ⓒ황희찬 SNS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