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력한 중거리로 2호 골을 기록한 황의조 ⓒ보르도 SNS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보르도의 공격수 황의조가 후반전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2호 골을 기록했다. 팀은 툴루즈와 가론강 더비에서 대승을 거뒀다. 

보르도는 6일 오전 3시(한국 시간) 프랑스 툴루즈에 위치한 스타디움 뮈니시팔에서 2019-20시즌 프랑스 리그앙 9라운드 툴루즈와 원정 경기 가론강 더비에서 3-1로 이겼다. 후반 8분 황의조가 팀의 세 번째이자 경기 쐐기 골을 기록했다. 2경기 연속 풀타임을 뛰기도 했다. 

전반 황의조는 드 프레빌과 브리앙과 스리톱으로 나섰다. 주로 왼쪽 측면에서 뛰었다. 

전반 1분 만에 보르도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1분 만에 드 프레빌의 강한 슈팅이 수비 발에 맞고 그대로 보르도의 선제골로 이어졌다. 전반 19분 보르도는 황의조가 얻어낸 프리킥을 드 프리벨이 예리한 프리킥으로 연결했고, 공격에 가담한 수비수 파블루가 득점했다.

황의조는 전반 42분 드 프레빌의 패스를 받아 왼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돌파하다가 슈팅했으나 떴다. 

후반전 초반 황의조가 적극적인 슈팅을 시도했다. 후반전 6분 황의조가 왼쪽 측면에서 볼을 잡았다. 버티고 내줬다. 하지만 동료의 크로스가 이어지진 않았다. 

계속해서 득점을 노린 황의조가 후반 8분 왼쪽 측면에서 지체하지 않고 강력한 오른발로 밀어 찼다. 인스텝으로 밀어 넣은 슈팅이 오른쪽 하단 구석으로 찔렀다. 골키퍼가 전혀 반응하지 못한 득점이었다. 리그 2호 골이었다. 

황의조는 후반 12분에도 상대 수비가 제대로 걷어내지 못한 슈팅을 아크 왼쪽에서 강력한 슈팅으로 연결했다. 레이네 골키퍼가 간신히 막아냈다. 

후반 15분 툴루즈의 쿨루니스가 아크 왼쪽쪽에서 왼발 슈팅을 때렸다. 오른쪽 골대를 강타하고 골대를 강타했다. 이로써 스코어는 3-1의 리드는 이어졌다. 

후반 28분 툴루즈의 그라델이 아크 왼쪽에서 보르도의 수비 코시엘니를 앞에 두고 슈팅을 날렸다. 골포스트 상단을 때렸다. 

툴루즈가 계속해서 만회 골을 위해 보르도를 두드리는 양상이 이어졌으나 보르도가 잘 막았다. 경기는 보르도의 대승으로 끝났다.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