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상출시 편스토랑', '개는 훌륭하다', '씨름의 희열' 이미지 출처 | KBS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KBS가 하반기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KBS는 오는 25일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을 필두로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개는 훌륭하다', '씨름의 희열'(가제) 등을 연이어 공개한다. 

쿡방부터 스포츠까지 각각 개성을 지닌 예능 라인업이 어떠한 반응을 끌어 낼 것인지 관심을 끈다. 

우선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혼자 먹기 아까운 메뉴를 6명의 스타가 공개하고, 평가에서 승리한 메뉴가 실제로 전국 편의점에 출시되는 형태다. 이경규, 이영자, 정혜영, 김나영, 정일우, 진세연 등이 출사표를 던졌다. 오는 25일 오후 9시 45분 첫 방송을 확정했다. 

10월 말 첫 방송을 앞둔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은 '대세' 방송인 장성규가 선을 넘어 KBS를 찾아온 첫 정규 예능. 이미 온라인과 다수의 케이블 및 MBC까지 점령하며 쉴 틈 없이 선을 넘고 있는 그는 2030 사회 초년생들의 고민을 함께 듣고 해결할 전망이다. 래퍼 치타도 함께한다. 

'개는 훌륭하다'는 '개통령' 강형욱을 앞세웠다. 국내 대표 반려견 행동 훈련사인 그가 이경규, 이유비를 반려견 훈련사로 성장시키는 내용이 담긴다. 이 과정에서 국내 반려동물 문화 및 펫티켓 등을 다루는 것으로 알려졌다. 11월 4일 월요일 오후 11시 10분 처음 선보인다. 

'씨름의 희열'은 온라인상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2019 추석장사 씨름대회'를 전후로 이미 촬영에 돌입했다. 이른바 씨름판 '프로듀스101'이라 불리우며 젊은 여성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최정상급 씨름 선수 16인이 태극장사 씨름대회에 출전, 경량급 최강자 자리를 놓고 겨룬다. 11월 말 방송 예정이다.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sohyunpar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