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베어스는 에이스 조쉬 린드블럼이 내려간 뒤 키움 히어로즈의 기를 살려줬다. 잠실,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두산 베어스는 에이스 조쉬 린드블럼이 내려간 뒤 4이닝을 지키는 과정이 힘겨웠다. 불펜 난조 속에 뜻하지 않은 실책과 부상이 겹쳤다.

두산은 22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 한국시리즈' 키움 히어로즈와 1차전에서 7-6 끝내기 승리를 챙겼다. 

선발투수 린드블럼이 5이닝 1실점을 기록한 뒤 불펜이 4이닝 동안 5점을 내주면서 힘겹게 승리를 지켰다. 윤명준(0이닝 3실점)-이현승(⅔이닝 무실점)-이형범(1이닝 2실점(비자책점))-권혁(⅓이닝 무실점)-함덕주(1이닝 무실점)-이용찬(1이닝 무실점)이 이어 던졌다.

린드블럼을 일찍 마운드에서 내린 게 결과적으로 패착이었다. 린드블럼은 5이닝 동안 공 90개를 던지면서 4피안타 2볼넷 5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최고 컨디션일 때와 비교하면 구위가 좋진 않았지만, 변화구를 적절히 섞으면서 꾸역꾸역 키움 타선을 묶어두고 있었다. 

두산은 6회초 빠른 교체를 선택했다. 한국시리즈를 대비하면서 불펜이 20일 정도 체력을 비축하기도 했고, 4이닝 동안 5점 리드는 충분히 지킬 수 있다는 계산이었다. 타선이 키움 선발투수 에릭 요키시를 4이닝 6실점(3자책점)으로 두들기면서 키움을 압도하는 분위기였다.

▲ 안정적인 수비를 펼치던 두산 내야진은 실책을 저지르며 불펜의 부담을 덜어주지 못했다. 잠실, 한희재 기자
그러나 첫 번째 불펜 카드부터 꼬였다. 6회초 등판한 윤명준이 아웃카운트를 하나도 잡지 못하고 2피안타 1볼넷 3실점을 기록했다. 윤명준은 시리즈를 준비하면서 마무리 투수로도 고민했던 카드였다. 

윤명준은 선두타자 이정후의 타구가 1루수를 맞고 내야안타가 되자 흔들렸다. 다음 타자 박병호에게 볼넷을 내주고, 샌즈에게 중견수 앞 적시타를 얻어맞은 뒤 베테랑 좌완 이현승과 교체됐다. 

이현승도 흐름을 확실히 끊어주지 못했다. 이현승은 ⅔이닝 동안 볼넷 하나를 내주면서 윤명준의 책임 주자 2명을 모두 불러들였고, 우완 이형범까지 마운드에 올려야 했다.

센터라인을 잡아주던 유격수 김재호가 6회초 마지막 아웃카운트를 잡다가 오른쪽 종아리 근육 경련으로 이탈한 뒤 분위기는 더욱 가라앉았다. 안정적이던 수비마저 흔들렸다. 7회초 선두타자 김하성을 1루수 뜬공 실책으로 내보내면서 2점을 더 내줘 6-6 동점의 빌미를 제공했다. 1루수 오재일이 책임져야 할 공이었는데, 포수 박세혁과 콜플레이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

함덕주와 이용찬이 추가 실점 없이 뒷문을 틀어막고, 9회말 오재일의 끝내기 안타로 승리했지만, 5점 리드를 지키지 못한 상황은 곱씹어 볼 필요가 있다.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