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C몽이 25일 오후 열린 음감회에서 취재진을 바라보고 있다. 한희재 기자 hhj@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C몽이 자신을 둘러싼 논란도, 여론의 질타도 모두 감수하겠다고 밝혔다.

MC몽은 25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덟 번째 정규 앨범 '채널8' 음감회에서 "모든 사람에게 이해받을 수도, 용서받을 수도 없다는 것을 안다"고 솔직한 심경을 토로했다. 

고의발치로 인한 병역기피 논란으로 모습을 숨겼던 MC몽은 무려 8년 만에 직접 새 앨범을 소개하는 음감회 자리를 발표했다. MC몽이 새 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지난 2017년 2월 '반창고' 이후 약 2년 8개월 만이며, 정규 앨범으로 따지면 2016년 '유에프오' 이후 약 3년 만이다.

MC몽은 "잘못된 상황에서 잘못된 판단을 하는 친구들이 음악으로 갚겠다고 말하는 것 자체를 저조차도 불편하게 느껴진다. 음악으로 갚겠다는 것은 저 역시 아니라고 생각한다. 저는 모든 사람에게 이해받을 수 없고, 모든 사람에게 용서받을 수 없다는 것도 안다"며 "누군가에게 이해받을 수 있고, 누군가에게 용서받을 수 있다면 음악으로 갚겠다는 게 아니라 음악을 하겠다는 거다. 음악만이 절 숨쉬게 해줬고 음악빼고 할 줄 아는 게 없다"고 절박한 심정을 호소했다.

고의 치아발치 의혹으로 병역기피 논란이 불거졌지만 무죄를 선고받았음에도 계속되는 악플에 대응할 계획이 없느냐는 질문에는 "악플에 고소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그것조차 감수해야 하는 부분이고 평생 품고 살아가야 하는 일인 것 같다. '인기' 가사 보시면 그런 이야기들이 적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방송 복귀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 아직 일상으로 정상적으로 복귀하지 못하고 있다. 이 자리는 일상 복귀의 첫 걸음이다"라고 MC몽의 재기가 아닌 인간 신동현을 위한 자리라고 강조했다. 

MC몽은 25일 오후 6시 여덟 번째 정규 앨범 '채널8'을 발표한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