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C몽이 25일 오후 열린 정규 8집 음감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한희재 기자 hhj@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C몽이 병역기피 논란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했다. 

MC몽은 25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덟 번째 정규 앨범 '채널8' 음감회에서 "병역 기피 논란을 만들었다는 것 자체가 죄송하고 책임을 통감한다"고 사과했다.

MC몽은 3년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다. 고의 발치로 병역 기피 혐의에 대해 무죄를 받았지만 여전히 대중의 용서를 받지 못한 MC몽은 여덟 번째 정규 앨범을 발표하고 다시 대중 마음의 문을 두드린다. 

MC몽이 새 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2017년 2월 '반창고' 이후 약 2년 8개월 만이며, 정규 앨범으로 따지면 2016년 '유에프오' 이후 약 3년 만이다.

MC몽은 "(논란에) 당연히 죄송스럽다. 큰 사랑을 받았던 한 사람으로서 그런 논란을 만들었다는 것이 죄송하고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이어 "억울함은 전혀 없다. 그것조차 품고 살아야 하는 삶의 일부분이다. 완전히 용서받을 수는 없지만 저를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께 이런 모습을 보여 드리는 게 미안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병역 기피 논란 이후 마음의 병을 앓고 있다는 MC몽은 "트라우마 증후군, 우울증을 진단 받았다. 이런 말들을 꺼내기가 낯설고 그렇다"고 말했다. 치아 상태를 기습적으로 묻는 MC딩동의 질문에는 "치아는 지금도 지료받고 있고, 완전히 완치될 수는 없다는 진단을 들었다"고 말했다. 

MC몽은 25일 오후 6시 새 앨범 '채널8'을 발표한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