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형 두산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돔, 김태우 기자] 두산이 한국시리즈 우승까지 1승을 남겼다. 김태형 두산 감독은 방심 없이 4차전에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두산은 2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포스트시즌’ 키움과 한국시리즈 3차전에서 5-0으로 완승했다. 잠실에서 열린 1·2차전에서 모두 극적인 끝내기 승리로 분위기를 살린 두산은 그 여세를 몰아 3차전까지 잡았다. 절대적으로 유리한 고지에 올라선 가운데 이제 마지막 일격이 남았다.

경기 전 “선발투수가 조금 더 힘을 냈으면 좋겠다”던 김태형 감독의 바람이 이뤄졌다. 선발 세스 후랭코프가 시작부터 전력투구로 6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이어 7회 무사 만루 위기에서 마운드에 오른 마무리 이용찬이 남은 3이닝을 틀어막으며 두 명으로 경기를 끝냈다. 

타선은 박건우가 투런포를 쳤고 박세혁이 활발한 출루로 팀 승리에 공헌했다. 김태형 감독은 경기 수훈 선수를 뽑으면서 4차전에서 끝내고 싶은 욕심도 내심 내비쳤다. 다음은 김태형 감독과 일문일답.

- 경기 총평은?
"후랭코프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공을 던졌다. 상대 타선을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묶었다. 초반에 집중력있게 점수가 난 게 좋은 흐름으로 끝까지 이어졌다"

- 7회 마운드에 올라갔는데?
"바꾸자고 그랬는데, 자기가 이 타자까지만 상대한다고 하더라. 국내 선수였다면 숨도 안 쉬고 공을 뺏었을 텐데(웃음). 템포가 급해지길래 무조건 바꿔야겠다고 생각해서 내가 올라갔다. 샌즈만 더 했으면 좋겠다고 해서 내려왔다. 용찬이가 잘 막아 결과가 잘 나서 다행이다"

"용찬이를 냈을 때는 승부였다. 뒤집어지면 데미지가 너무 컸다. 승부라고 생각했다"

- 이용찬 투구를 평가한다면?
"역시 경험이 아닐까 생각한다. 결과가 좋았지만 본인 의지대로 공격적으로 들어갔다. 경험이 좋은 결과를 낳은 것 같다"

- 시리즈를 내일 끝내겠다는 생각을 하나?
"상황을 보고 기회가 오면 총력전을 하겠다"

- 내일 선발은?
"유희관이다. 잘할 것이다"

"1번부터 9번까지 다 잘 맞을 수는 없다. 요소요소 중요할 때 점수가 난 덕에 3차전까지 잘 온 것 같다"

- 선수들의 세리머니가 커지는 것 같은데?
"그거 가지고 내가 뭐라할 것은 없지 않다. 셀카 세리머니는 우승을 하면 하겠다(웃음)"

스포티비뉴스=고척돔, 김태우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