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조선로코-녹두전', '동백꽃 필 무렵' 포스터 출처|KBS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KBS 월화극과 수목극 나란히 순항 중이다. 

최근 방송 중인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각각 좋은 성과를 거두며 동반 선전 중이다. 

지난 9월부터 안방을 찾기 시작한 '조선로코-녹두전'과 '동백꽃 필 무렵' 두 작품 모두 전작의 후광은 거의 받지 못했다. '조선로코-녹두전'의 전작인 '너의 노래를 들려줘'는 2~3%대(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하는 부진한 모습을 보였고, 9월 초 종영한 수목극 '저스티스' 또한 6%대 시청률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조선로코-녹두전'은 프로야구 중계로 인한 결방 등으로 인해 주춤하는 것 같던 시청률이 다시 회복세다. 

지난 28일 방송분(16회)이 7.3%를 기록, 7일 방송분 이후 3주 만에 다시 7%대를 회복했다. SBS 새 월화극 'VIP'가 1부에서는 앞섰지만 2부에서는 '조선로코-녹두전'이 앞서며 월화극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대결을 펼치며 선전 중이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조선로코-녹두전'은 여장을 하고 과부촌에 들어간 녹두(장동윤)의 정체는 물론, 동주(김소현)의 과거 정혼자였던 율무(강태오)의 정체까지 모두 드러나면서 긴장감을 더하고 있어 상승의 여지가 충분해 보인다. 

'동백꽃 필 무렵'은 공효진, 강하늘 등 주역부터 손담비, 이정은, 염혜란 등 조연들까지 모두 좋은 연기를 보여주며 사랑받고 있다. 드라마 속 연쇄살인마 '까불이'의 정체를 추리하는 재미도 상당하다. 로맨스에 스릴러가 더해지면서 시청률이 고공행진을 기록 중이다. 

첫 회 6.3%를 기록한 '동백꽃 필 무렵'은 어느새 16.9%(22회)까지 뛰어오르면서 20%의 벽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용식(강하늘)이 수상하게 여긴 캣맘의 정체가 밝혀지고, 호수에서 발견된 시신이 누구인지도 드러나는 등 이야기 전개도 흥미진진하다. 

닐슨코리아와 CJ ENM이 공동 개발한 소비자 행동 기반 콘텐츠 영향력 지수 드라마 부분에서도, 10월 3주 기준 '동백꽃 필 무렵'과 '조선로코-녹두전'이 각각 2위와 5위를 차지하는 등 온라인에서의 반응도 좋은 편이다. 

나란히 좋은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는 '조선로코-녹두전'과 '동백꽃 필 무렵'이 각각 어디까지 날아오를 것인지 관심이 모아진다.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sohyunpar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