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건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신의 한 수:귀수편'의 리건 감독이 성공한 전작의 스핀오프를 연출한 소감을 밝혔다.

리건 감독은 29일 오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신의 한 수:귀수편'(감독 리건·제작 메이스엔터테인먼트 아지트필름) 언론배급시사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영화 '신의 한 수:귀수편'은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권상우)가 냉혹한 내기 바둑판의 세계에서 사활을 건 대결을 펼치는 영화. 2014년 개봉해 356만 관객을 돌파한 '신의 한 수'의 스핀오프다.

리건 감독은 "전편이 워낙 잘됐기 때문에 스핀오프 형태를 선택하기가 쉽지 않았다"며 "안전하게 후속편을 만들면 안되느냐 이야기도 들었다. 좀 다른 영화를 만들고 싶었고, 화려한 볼거리를 보여드리고 싶었다. 그래서 이런 도전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리건 감독은 "숨은 주제는 '한 판의 바둑이 인간의 삶 같다'는 것이 있다. 귀수의 인생을 한 판의 바둑에 녹여내지 않았나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의 한 수' 시리즈가 조금 더 사랑받게 하기 위해 내기 바둑에 국한돼 있고싶지 않았다. 바둑적 채식, 캐릭터나 영화적 확장성이 저에게 큰 모험이었는데 배우들이 제가 생각한 이상으로 잘 해주셔서 잘 완성되지 않았나 한다"고 덧붙였다.

'신의 한 수:귀수편'은 오는 11월 7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