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도환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신의 한 수:귀수편'의 우도환이 권상우와 호흡이 영광스러웠다며 "대결을 했다기보다 배웠다"고 감사를 전했다. 

우도환은 29일 오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신의 한 수:귀수편'(감독 리건·제작 메이스엔터테인먼트 아지트필름) 언론배급시사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영화 '신의 한 수:귀수편'은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권상우)가 냉혹한 내기 바둑판의 세계에서 사활을 건 대결을 펼치는 영화. 2014년 개봉해 356만 관객을 돌파한 '신의 한 수'의 스핀오프다.

악역 외톨이 역을 맡은 우도환은 "감독님과 많이 상의했다. 전체 대본 연습을 하고 선배님들 하시는 걸 보고 이대로 하다가는 보이지 않겠다 싶었다"면서 "선배들이 너무 잘 하시고 세더라. 감독님은 모든 캐릭터가 다 보이길 원하셨다. 정도를 찾는 작업이었다. 모든 캐릭터가 다 어우러지길 바랐다"고 털어놨다.

그는 선배 권상우와 호흡을 맞춘 데 대해 "저는 어릴 때부터 권상우 선배 액션 연기, 연기를 보고 자랐다. 저에게 영광스러운 작품이었다"면서 "촬영 전부터 선배님과 액션 합을 미리 맞추고 전날에도 맞추며 계속 맞췄다. 액션 대결을 했다기보다 액션을 많이 배운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선배님이랑 액션을 하고 싶고, 개인적으로는 코미디도 같이 하며 코미디를 배우고 싶다. 개인적 욕심"이라고 덧붙였다.

'신의 한 수:귀수편'은 오는 11월 7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