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신의 한 수:귀수편'의 김희원. 제공|CJ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신의 한 수:귀수편'의 김희원이 "러브라인 때문에 출연했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김희원은 영화 '신의 한 수:귀수편'(감독 리건·제작 메이스엔터테인먼트 아지트필름) 의 개봉을 앞둔 30일 오전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영화 '신의 한 수:귀수편'은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권상우)가 냉혹한 내기 바둑판의 세계에서 사활을 건 대결을 펼치는 영화. 2014년 개봉해 356만 관객을 돌파한 '신의 한 수'의 스핀오프다.

김희원은 '신의 한 수:귀수편'에서 실력보다는 입으로, 한 발 앞선 정보력으로 버텨온 관전바둑의 대가 '똥선생' 역을 맡아 극에 숨통을 틔워준다. 극중에선 '홍마담' 유선과 러브라인도 그려보인다.

김희원은 "그 러브라인 때문에 ('신의 한 수:귀수편'을) 했어요. 평상시에 멜로를 하고 싶어가지고"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그는 "뻔한 감초연기라고 할지라도, 야 이거 멜로가 있네. 그래서 뻔한 감초연기를 탈피하고 웃기게 해보자 이런 생각을 했다"며 "하고 나선 속았다 했다. 조금 신이 더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고 눙쳤다.

김희원은 "액션영화의 감초라고 하면 전형적인 게 있다. 그 때문에 선택할 때 고민을 많이 했다. 전형적 인물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주인공 옆에서 왔다갔다 하며 괜히 웃기려 하는 사람으로 비춰지고 싶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그는 "너무 전형적으로 비춰지면 한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너무 장난을 치면 안될 것 같고, 그렇다고 시종일관 긴장감만 있어도 안될 것 같았다. 좀 더 가볍고 경솔한 인물이라 생각하면서 표현을 극대화 했다"고 덧붙였다.

영화 '신의 한 수:귀수편'은 오는 11월 7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