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블랙머니'의 이하늬. 제공|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최고의 한해를 보낸 배우 이하늬가 "올해는 선물같다 못해 기적같다"며 소회를 밝혔다.

이하늬는 영화 '블랙머니'(감독 정지영·제작 질라라비 아우라픽쳐스) 개봉을 앞둔 31일 오후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올해 1600만 히트작인 영화 '극한직업'과 안방극장의 히트 드라마 '열혈사제'를 통해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모두 사로잡으며 연타석 흥행에 성공한 이하늬는 냉철하고 이지적인 변호사로 분해 또다른 변신에 나섰다.

이하늬는 "올해는 정말 선물과 같다 못해 기적과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운을 뗐다.

그는 "배우 인생을 살겠다고 결심하면서 이것을 직업으로 받아들이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걸 통해서 뭔가 잘되겠다가 아니라 매일매일 현장 나가면서 느끼는 만족감, 내가 최선을 다해 연기했을 때 스스로 자족하는 게 소중하다는 생각을 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내가 컨트롤할 수 없는 걸로 스트레스를 받아봐야 어떻게 할 수도 없다. 어떤 캐릭터를 너무 맡고 싶고 저 작업을 하고싶다 해서 되는 게 아니더라"라며 "그것을 아는 나이이기도 하고 혼자 독자적으로 할 수 있는 게 아니라는 걸 안다. 그래서 (올해는) 완벽히 선물이다"라고 강조했다.

이하늬는 "제가 뭔가 잘해서, 시기가 돼서 그런 건 아니다. 1600만 관객이 넘는 영화를 만난다는 건 배우 입장에서 걷다가 벼락을 맞는 것이나 다름없다. 얼떨떨하지만 감사한 일"이라며 "감사하지만 빨리 내려놓고 다음 캐릭터, 다음 에너지를 준비하는 게 맞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하늬는 "저는 뭔가를 막 이룬 배우라기보다는 이제 많이 이뤄야 하는, 만들어나가야 하는 배우이기 때문에 스스로 만족한다거나 이쯤이면 되겠지 하는 생각을 스스로 할까봐 겁도 난다. 스스로는 좀 경계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영화 '블랙머니'는 오는 11월 13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