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한국프로축구연맹
▲ 김보경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박주성 기자] 울산 현대가 FC서울을 제압했다.

울산 현대는 3일 오후 3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하나원큐 K리그1 2019 36라운드에서 FC서울에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울산은 승점 78점으로 선두 질주를 이어갔다. 서울은 55점으로 3위다.

홈팀 서울은 3-5-2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박주영과 조영욱이 섰고 중원에 고광민, 이명주, 주세종, 알리바예프, 윤종규가 자리했다. 스리백은 오스마르, 김남춘, 황현수가 구성했고, 골문은 유상훈이 지켰다.

원정팀 울산은 4-2-3-1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주민규를 두고 2선에 김인성, 이상헌, 김보경이 자리했다. 중원에는 믹스와 박용우가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이명재, 불투이스, 윤영선, 김태환, 골문은 김승규다.

경기 초반 두 팀은 물러서지 않고 서로 앞으로 나갔다. 전반 7분 이상헌이 패스를 받아 기습적인 슈팅을 시도했지만 유상훈이 침착하게 막았다. 전반 12분 주세종의 패스를 이명주가 강력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김승규가 걷어냈다.

전반 16분 고광민은 가운데로 파고들며 슈팅을 시도했지만 방향이 부정확했다. 전반 23분 주세종은 골키퍼 키를 넘기는 슈팅을 시도했으나 김승규가 침착하게 잡았다. 전반 25분 울산이 완벽한 기회를 잡았지만 이상헌의 슈팅은 허무하게 위로 떴다.

전반 30분 주민규는 크로스를 받아 완벽한 터닝슈팅으로 골문을 노렸지만 골대를 때렸다. 전반 36분 알리바예프는 고광민의 패스를 바로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수비에 막혔다. 전반 39분 양 팀은 빠르게 역습을 주고받으며 경기장 분위기를 뜨겁게 만들었다.

후반 시작과 함께 이명주가 위험한 태클로 경고를 받았다. 후반 3분 주민규는 페널티박스 안에서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지만 오프사이드에 걸렸다. 후반 4분 이명주의 강력한 중거리 슈팅은 김승규가 몸을 날려 막았다.

후반 초반 서울이 급격히 울산을 몰아붙였다. 후반 13분 서울은 조영욱을 빼고 박동진을 투입했다. 울산도 교체카드를 꺼냈다. 이상헌을 빼고 황일수를 투입했다. 후반 15분 서울이 번뜩이는 장면을 만들었다. 원투패스를 받은 박주영이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다.

후반 31분 서울은 알리바예프가 측면에서 쇄도하며 슈팅을 날렸지만 김승규가 또 다시 몸을 날려 막았다. 울산은 후반 34분 믹스를 빼고 박주호를 투입했다. 후반 35분 울산이 득점을 만들었다. 좋은 위치에서 얻은 프리킥을 김보경이 해결했다.

스포티비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