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경문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김건일 기자] 김경문 대표팀 감독은 침묵하는 4번 타자 박병호에 대해 "살아날 것"이라고 믿음을 보냈다.

한국은 7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WBSC 프리미어12' C조 예선 2번째 경기에서 캐나다를 3-1로 꺾었다.

선발 김광현이 6이닝 무실점 호투로 캐나다를 봉쇄했고 김재환이 0-0으로 맞선 6회 2타점 적시타를 터뜨렸다. 한국은 9회 박민우의 1타점 적시타로 승리를 굳혔다. 8회 1사 후 구원등판한 조상우가 9회까지 5아웃을 잡고 세이브를 올렸다. 데뷔 후 국제 대회에서 첫 세이브.

하지만 4번 타자 침묵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4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한 박병호는 4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호주전에 이어 8타수 무안타. 8회엔 캐나다가 1사 2루에서 이정후를 고르고 박병호와 승부를 택하기도 했다.

김 감독은 "중심 타선에서 안 맞을 수 있고 다른 타선에서 터지는 게 야구"라며 "4번 타자가 안 맞고 있지만 박민우가 좋은 타점을 올렸다. 내일 어떤 라인업을 쓸지 박병호가 살아날 것"이라고 했다.

-경기 총평
전력분석에서 오늘 투수가 좋다고 했는데 오늘 경기가 열리니까 상대 투수가 제구도 좋고 너무 좋았다. 5회까진 더그아웃에서 굉장히 조마조마했는데 김광현이 너무나 든든하게 마운드를 잘 지켜 줘서 이길 수 있었다.

-2회 심판 교체 상황은 어떻게 봤나
미국에서 가끔씩 본 장면이다. 뇌진탕을 우려해서 빠진 걸 가끔 봤다. 10분 기다리라고 했는데 예상보다 길어졌다. 김광현이 대단하다고 다시 생각했다.

-조상우가 5아웃을 막았는데
사실은 그렇게 2이닝을 쓰고 싶지 않았다. 그런데 함덕주기 우리 계산보다 바꿔 줘야 할 타이밍이라 생각했다. 어려운 상황에 조상우가 나와서 뒷문을 잘 막아 줬다. 나로선 팀이 강해진 것 같고 기분이 좋다.

-박민우 타석에 대타 생각하지 않았는지
안 했다. 박민우가 결국 자신감을 가져야 우리 팀이 강해질 수 있다. 야구는 중심 타선에서 안 맞을 수 있고 다른 타선에서 터지면 이기는 스포츠다. 4번 타자가 안 맞고 있지만 박민우가 좋은 타점을 올렸다. 내일 어떤 라인업이 나올지 모르겠지만 박병호가 회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쿠바전 각오와 선발투수는
마지막까지 이길 수 있는 경기 하겠다. 선발투수는 박종훈이다.

스포티비뉴스=고척, 김건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