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나다 어니 휘트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김건일 기자] 어니 휘트 캐나다 감독이 이정후를 고의4구로 거르고 박병호와 승부에 대해 "확률에 따른 결정이었다"고 밝혔다.

캐나다는 7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WBSC 프리미어12' C조 예선 2번째 경기에서 한국에 1-3으로 졌다.

캐나다는 한국 선발 김광현에게 6회까지 무득점으로 막혀 어렵게 경기했다.

김광현은 최고 구속 151km 패스트볼과 최고 140km 고속 슬라이더를 앞세워 캐나다 타선을 무너뜨리고 승리 투수가 됐다.

흥미로운 장면은 8회. 한국이 2-0으로 앞서 있을 때 1사 2루에서 이정후를 거르고 박병호와 승부를 택했다. 박병호를 3루 직선타로 처리하면서 결과적으론 성공이었다.

휘트 감독은 "확률에 따른 전략적인 결정이었다. 오른손 투수에게 오른손 타자를 붙이려 했다. 자신이 있었다"며 "다시 같은 상황이 와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기 총평
마지막에 경기가 치열했는데 한국의 경기력이 좋았다. 우리 선수들은 좋은 투구를 했고 수비도 좋았다. 스태프와 코치진이 열심히 도와 줬다.선수들이 자랑스럽다.

-선발을 빠르게 교체한 이유는
훈련을 9월에 시작했기 때문에 우리가 생각했을 때보다 10개~12개 정도 더 던졌다고 생각했다. 교체 시기가 왔고 투수도 지쳤다고 해서 교체했다.

-한국 선발 김광현에 대한 느낌은
김광현과 우리 선발 로버트 둘 다 매우 잘했다고 생각한다. 점수를 더 많이 내려고 했는데 오늘은 우리보다 한국이 더 잘했다고 생각한다.

-3번 타자(이정후)를 고의4구로 거르고 4번 타자(박병호)와 승부를 선택했는데
확률에 따른 전략적인 결정이었다. 오른손 투수에게 오른손 타자를 붙이려 했다. 자신이 있었다"며 "다시 같은 상황이 와도 그렇게 할 것

쿠바전 승리와 한국전 패배로 1승 1패가 된 캐나다는 8일 호주를 상대로 슈퍼라운드 진출을 노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