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코레일 여인혁의 헤더는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다.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수원, 이성필 기자] 비디오 분석(VAR)은 대전 코레일을 울렸다.

코레일은 1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9 하나은행 FA컵 결승전'에서 수원 삼성에 0-4로 졌다. 사상 첫 실업축구 내셔널리그(3부리그 격) 팀 우승은 이뤄지지 않았다.

과거 한국철도 시절을 포함, 코레일은 수원에 강했다. FA컵 역대 전적이 2승 1무로 수원 킬러였다. 지난 6일 홈 1차전에서도 0-0 무승부로 끈끈함을 보였다.

2차전 분위기도 달랐다. K리그1 경험이 있는 자원이 선발진의 다수를 차지했다. 얼마든지 수원을 이기는 것이 가능했다. 원정 다득점 우선 원칙에 따라 한 골만 넣고 비겨도 코레일의 우승이 가능했다.

그러나 한 번의 흐름이 아쉬웠다. 고승범에게 실점, 0-1로 지고 있던 후반 10분 절호의 기회를 얻었다. 김정주의 프리킥을 여인혁이 헤더, 골망을 갈랐다. 그러나 박병진 주심이 VAR과 교신 결과 골 무효를 선언했다.

VAR에서는 오프사이드이 판정이 내려졌다. 하지만, 동일선상으로 봐도 무리가 없었던 장면이었다. 김승희 감독은 대기심에게 항의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원정 다득점 우선 원칙은 그만큼 무서웠다. 수원의 전체 틀을 흔들 수 있었다. 하지만, 코레일의 정신은 VAR로 무너졌다. 이후 내리 세 골을 더 내주며 패배와 마주했다.

그렇지만, 코레일은 충분히 결승에 올 자격이 있었다. 마지막까지 흐트러짐 없이 뛰며 존재감을 보여줬다. 준우승 그 자체로도 코레일은 행복했다.

 

스포티비뉴스=수원, 이성필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