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선호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안양, 박주성 기자] 송선호 부천FC 감독이 선수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부천FC23일 오후 3시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19 준플레이오프에서 FC안양과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번 무승부로 부천은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다. 이제 안양은 2위 부산 아이파크와 플레이오프에서 맞붙는다.

경기 후 송선호 감독은 선수들은 끝까지 열심히 해줬다. 후반 골 찬스에서 결정력이 아쉬웠다. 우리 선수들 1년 동안 8위에서 4위까지 올라가는 기적을 만들었다. 비록 1-1로 비겼지만 충분히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 1년 동안 고생 많았고 자랑스럽다. 고맙다고 했다.

이어 전반에 약간 긴장한 것 같다. 그런 게 경기에 영향을 줬다. 후반에는 라커룸에서 자신감 있게 하고 절대 경합에서 지지 말라고 하니 골을 넣었다. 역전 기회까지 잡았던 우리 선수들에게 고맙다. 이제 부천이 약팀이 아닌 강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선수들이 잘 해줄 것이다고 전했다.

전반에 2장이나 사용한 교체카드에 대해서는 후반에 그런 카드를 쓰려고 했는데 골을 내주고 공격적으로 하려고 했다. 말론과 이정찬이 들어가서 잘해줬다. 후회는 없고 조금 안타까운 건 골이다. 거기에서 아쉬움이 있다며 씁쓸한 미소를 지었다.

상대팀 안양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단단한 각오로 나온 것 같다. 우리가 전반에 밀렸지만 후반에는 같이 경합하면서 집중했다. 빌드업도 잘 됐고 후반에는 안양보다 더 나은 점이 있었던 것 같다고 평가했다.

다음 시즌 변화에 대해서는 공격적인 면에 중점을 두고 싶다. 결정력을 보여줄 수 있는 라인을 갖추고 싶다. 공격 라인을 더 강화해서 골 결정력으로 이길 수 있는 그런 팀으로 만들어보겠다고 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