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리뉴호 첫 골을 넣은 손흥민 ⓒEPA/연합뉴스
▲ 손흥민의 골이 들어간 순간 주먹을 불끈 쥔 무리뉴
[스포티비뉴스=런던(영국), 신인섭 통신원] 손흥민이 맹활약하며 무리뉴 감독에게 데뷔전 승리를 선물했다.

토트넘은 23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웨스트햄과 경기에서 3-2 승리를 거뒀다. 이날 경기는 포체티노 감독이 경질, 무리뉴 감독이 선임된 후 치른 첫 경기로, 무리뉴 감독은 데뷔전에서 완승을 챙겼다.

손흥민이 맹활약했다. 손흥민은 선제골을 시작으로 1골 1도움을 기록, 풀타임을 뛰며 무리뉴 감독 체제 1호골을 터뜨리는 등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토트넘은 4-3-3 진영으로 최전방에 케인을 두고 공격 2선은 손흥민, 알리, 모우라, 중원은 윙크스, 다이어, 수비는 오리에, 알데르베이럴트, 산체스, 데이비스, 골문은 가차니가가 지켰다.

웨스트햄은 4--4-1 진영으로 최전방에 알레르, 미드필드는 야르몰렌코, 노블, 스노드그래스, 안데르송, 수비형 미드필더에 라이스, 수비는 프레더릭스, 디우프, 오그본나, 크레스웰이 출전했다. 골키퍼 장갑은 히메네스가 꼈다.

토트넘은 전반 3분 케인이 골을 넣었으나 오프사이드로 선언돼 취소됐다.

손흥민은 전반 20분 강력한 중거리 슈팅을 했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전반 31분에는 왼쪽 측면을 돌파해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다.

전반 33분 손흥민의 발에서 첫 골이 나왔다. 알리의 패스를 받아 상대 수비수를 완벽하게 제치고 왼발로 강력한 슈팅을 해 선제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의 발에서 두 번째 골도 나왔다. 전반 43분 왼쪽 측면을 돌파해 크로스를 낮게 올렸고 모우라가 받아 넣어 토트넘은 점수 차이를 2-0으로 벌렸다.

▲ 첫 골을 터뜨린 손흥민 ⓒ신인섭 통신원
▲ 모우라의 골을 도운 손흥민 ⓒ로이터/연합뉴스
후반에 토트넘은 사실상 경기를 끝냈다. 후반 5분 만에 케인이 오리에의 크로스를 받아 머리로 밀어 넣어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어 사실상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후반 15분에는 케인이 페널티박스 안에서 기회를 잡았으나 빠르게 돌아온 수비에 걸려 슈팅을 하지 못했다.

웨스트햄은 후반 28분 안토니오가 만회골을 넣으며 힘을 냈다.

무리뉴 감독은 데이비스를 빼고 로즈, 알리를 빼고 에릭센을 투입해 변화를 줬다.

경기 막판에는 케인과 스노드그래스의 몸싸움으로 신경전이 벌어지기도 했다. 두 선수 모두 경고를 받았다.

토트넘은 경기 막판 라이스에게 골을 허용했으나, 오프사이드로 취소돼 점수 차이를 유지했으나 경기 종료 직전 오그본나에게 실점해 경기를 3-2로 마쳤다.

▲ 두 번재 골을 넣은 토트넘 ⓒ신인섭 통신원
▲ 토트넘의 두 번째 골이 터진 후 하나 둘씩 일어나 경기장을 나가는 웨스트햄 팬 ⓒ신인섭 통신원
스포티비뉴스=런던(영국), 신인섭 통신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