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 ⓒ장우혁 통신원

[스포티비뉴스=리버풀(영국), 장우혁 통신원] "오늘 힘든 경기가 될 것 이라는 건 예상하고 있었다. 현제 조의 상황에 대해서는 모든 가능성이 열려있다."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행 가능성에 대해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 

리버풀은 28일 오전 5시(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E조 조별리그 5차전 나폴리와 홈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전반전 메르텐스에게 선제골을 내줬는데, 후반 로브렌이 만회 골을 넣었다. 리버풀의 16강이 복잡해졌다.

리버풀은 이 경기를 이겼다고 자력으로 조 1위 16강행을 확정 지을 수 있었다. 하지만 1-1로 비기면서 16강행 여부가 마지막 6차전 잘츠부르크 원정 결과까지 가봐야 알 수 있게 됐다. 

클롭 감독은 경기 후 "오늘 힘든 경기가 될 것이라는 건 예상하고 있었다. 현재 조의 상황에 대해서는 모든 가능성이 열려있다. 작년에도 그룹 스테이지에서 나폴리와 한 조에 속해 마지막까지 경쟁을 했다. 나폴리가 만약 오늘 경기 후 16강에 갈 것이라고 확신한다면 그들도 아직 헹크와 마지막 경기가 남았고, 우리도 아직 한 게임을 더 치러야 모든 결과를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나폴리는 평소에 오늘처럼 플레이하진 않았다고 생각한다. 오늘은 (나폴리가) 선 수비 후 역습의 스타일로 나왔는데, 이런 플레이를 하기는 쉽지 않다. 오늘 나폴리는 좋은 경기를 보여줬다. 오늘 경기는 끝났다. 이제 나에게 중요한 것은 브라이튼과의 리그 경기과 다음 잘츠부르크 원정이다"고 말문을 맺었다.

스포티비뉴스=리버풀(영국), 장우혁 통신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