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故 고수정. 출처ㅣ고수정 SNS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신인배우 고수정이 25살 꽃다운 나이에 사망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져 그를 향한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아울러 고수정이 배우로서 활동하며 출연했던 작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고수정은 2016년 인기리에 방영됐던 tvN 드라마 '도깨비'로 데뷔했다. 극중 지은탁(김고은)의 주변을 맴도는 귀신 4인방 중 1명으로, 할매귀신(황석정), 처녀귀신(박경혜)와 함께 등장했다.

▲ 故 고수정이 출연한 작품. 출처ㅣ'도깨비', '솔로몬의 위증' 방송화면 캡처

이후 같은 해 12월 JTBC 드라마 '솔로몬의 위증'에 출연해 연기 활동을 이어갔고, 2017년에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서울 홍보송 '위드 서울' 뮤직비디오에 주인공으로 출연했다. 상큼한 외모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배우로서 단계를 밟아가고 있던 고수정은 안타깝게도 25살의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고수정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는 12일 "고수정이 얼마 전 세상과 이별을 고하고 하늘의 빛나는 별이 됐다"고 밝혔다. 고인의 장례는 유족의 뜻에 따라 조용히 치러졌고, 지난 9일 영결식이 엄수됐다.

▲ 故 고수정이 출연한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출처ㅣ'위드 서울' 뮤비 캡처

소속사 측은 공식 SNS를 통해 "고수정이 하늘의 빛나는 별이 됐다. 누구보다도 순수하고 고운 마음을 가진 빛이 나는 사람이었다. 우리를 반겨줬던 당신의 청춘을, 그 마음만큼 순수했던 연기를 우리는 영원히 기억하겠다"라며, "우리의 영원한 배우, 당신이 떠나는 그곳엔 부디 아픔 없이 영원한 안식만이 있길 바란다"라고 애도했다.

과거 고수정과 함께 작업했던 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또한 "순수하고 맑은 미소를 언제나 기억하겠다. 아픔 없는 하늘나라에서 다시 만나자"라며 고수정의 출연 영상을 SNS에 게시하기도 했다.

▲ 故 고수정. 제공ㅣ스토리제이컴퍼니

고수정에 대한 애도는 출연했던 작품, 뮤직비디오 영상에도 이어졌다. 방탄소년단의 '위드 서울' 뮤직비디오 댓글에는 고인을 추모하는 글로 가득 찼고, 서울시 또한 "삼가 배우 고수정 님의 명복을 빈다. 서울시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고 늘 잊지 않겠다"고 댓글을 남기며 애도했다.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 young77@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