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다이노스 김태진 ⓒ NC 다이노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NC 다이노스 내야수 김태진(25)이 스프링캠프부터 장타를 펑펑 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김태진은 26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애리조나 투손 키노 베테랑스 메모리얼 스타디움에서 열린 kt 위즈와 전지훈련 세 번째 평가전에 1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1안타(1홈런) 1볼넷 2타점 1득점으로 맹활약했다. 1-2로 뒤진 6회초 영양가 높은 우월 역전 투런포를 터트렸다. NC는 4-4 무승부를 기록해 kt와 3차례 평가전 상대 전적에서 2승1무로 앞섰다. 

지난 24일에 치른 kt와 2번째 평가전부터 시동을 걸었다. 김태진은 2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3타점 1득점으로 맹활약했다. 2루타 1개, 3루타 1개로 안타 2개가 모두 장타였다. 

김태진은 "타격에서 막히는 것은 없다. 지난해 마무리 캠프부터 방망이를 조금 길게 잡고 코치님들과 준비했던 게 실전에서 잘 나오고 있다. 시즌이 시작돼야 알겠지만, 지금까지는 잘 적응하고 있는 것 같다. 시즌까지 잘 이어질 수 있게 준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동욱 NC 감독은 올해는 부상자가 나오지 않는 선에서 '기동력 야구'를 해보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김태진은 박민우, 이명기, 김성욱 등과 함께 기동력 야구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kt와 3차례 평가전에서 1번 또는 2번 타자로 나서며 정규시즌에는 나성범-애런 알테어-양의지로 이어질 묵직한 중심 타선에 활기를 불어넣는 임무를 맡았다. 

이 감독은 지난 시즌부터 김태진이 타석과 그라운드에서 보여주는 끈기를 칭찬했다. 그런 김태진이 장타력까지 갖춘다면 더할 나위 없다. 굳이 장타력에 무게를 두지 않더라도 지금과 같은 타격감을 이어 간다면, 내야 1순위 백업 요원으로 손색이 없다. 

이 감독은 올해는 김태진에게 '외야수 아르바이트'를 시키지 않고 내야수 본업에만 집중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포지션은 2루수와 3루수를 생각했는데, kt와 평가전에서는 모두 3루수로 나섰다. 

포지션 집중 또한 김태진의 기량을 그라운드에서 다 보여주는 데 힘이 될 전망이다. 김태진은 "지난해는 외야와 내야를 오가서 조금 힘들었지만, 올해는 내야 포지션만 연습하고 있어 부담은 없다"며 시즌 준비를 계속 착실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