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을 넣은 비니시우스(왼쪽)와 침묵한 메시(오른쪽) ⓒ연합뉴스/로이터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축구의 신’이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고개를 떨궜다. 중앙과 측면을 오가며 공격을 도왔지만 공격 포인트는 없었다. 19세 스트라이커 비니시우스가 엘 클라시코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바르셀로나는 2일 오전 5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9-20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6라운드 ‘엘클라시코’에서 레알에 0-2로 졌다. 승점 55점에 그치면서 56점 레알에 라리가 선두를 내줬다.

바르셀로나는 그리즈만과 메시가 레알 골망을 노렸다. 더 용, 부스케츠, 아르투르, 비달이 중원에서 볼 점유율과 압박을 했다. 포백은 알바, 움티티, 피케, 세메두로 구성됐고, 골문은 테어 슈테겐이 지켰다.

전반전부터 그라운드 열기는 뜨거웠다. 레알은 빠른 속도로 압박했다. 바르셀로나는 짧은 패스로 볼을 돌리면서 레알을 흔들었다. 전반 33분 바르셀로나에 결정적인 기회가 왔다. 그리즈만이 아르트루에게 날카로운 패스를 했고 골키퍼와 1대1을 만들었다. 

승부의 추는 후반전에 기울었다. 후반 25분 비니시우스가 골망을 뒤흔들었다. 동점골이 필요한 바르셀로나는 메시를 중심으로 공격했지만 효과는 없었다. 경기 종료 직전 마리아노 디아즈에게 쐐기골을 헌납하면서 무너졌다.

메시는 분투했다. 드리블도 했고 슈팅도 했다. 하지만 공격 포인트 없이 엘클라시코에서 침묵했다. 경기 뒤에 축구통계업체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평점은 6.4점이었다. 결승골을 넣은 비니시우스는 8.1점으로 양 팀 통틀어 최고 평점 2위였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