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월화드라마 '메모리스트' 제작 발표회에 참석한 전효성. 제공|tvN
[스포티비뉴스=전연수 인턴기자] ‘메모리스트’ 전효성이 방송기자 연기를 위해 오상진으로부터 지도를 받았다고 밝혔다. 

3일 전효성은 tvN드라마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 tvN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 제작 발표회에서 기자 역을 위해 리포팅 연습을 하는 과정에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오상진에게 코칭을 받았다고 말했다.

전효성은 11일 첫 방송을 앞둔 tvN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에서 막내 사회부 기자 강지은 역을 맡았다. 그는 “대본과 원작이 너무 좋았고, 이런 좋은 작품에 함께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강지은의 직업이 기자인데, 이 직업에 대해 알고 싶었다. 매번 취재만 받아오던 그 역할을 새로운 시각에서 접근하게 됐고, 직접 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고 출연을 결심한 계기를 설명했다.

이어 전효성은 “방송 기자라 리포팅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오상진 전 아나운서, 박철민 기자님, 김준일 기자님으로부터 코칭을 받았다. 특히나 리포팅 장면에서는 시청자분들이 보셨을 때 사건 전달이 잘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컸다. 그래서 리포팅 대본을 처음 받았을 때 기자라는 직업에 대해 사전 조사를 많이 하고, 적극적으로 정말 기자가 돼서 리포팅하듯이 연습했다.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tvN 새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는 다른 사람의 기억을 읽을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진 형사 동백(유승호)과 어떤 사건이든 해결해내는 천재 프로파일러 한선미(이세영)가 의기투합해 초능력을 가진 연쇄살인마를 쫓는 추적수사극이다. 오는 11일 오후 10시 50분 첫 방송이다.

스포티비뉴스=전연수 인턴기자 janette@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