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제골을 넣은 윌리안 ⓒ연합뉴스/EPA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첼시가 리버풀을 꺾고 FA컵 8강에 진출했다.

첼시는 4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랜드 FA컵 16강 리버풀전에서 2-0으로 승리하며 8강에 진출했다. 반대로 리버풀은 리그 무패가 끊긴 것에 이어 FA컵에서 패해 2연패에 빠졌다.

첼시는 4-2-3-1 진영으로 최전방에 지루를 두고 공격 2선은 윌리안, 바클리, 페드로, 중원은 코바치치, 길모어가 호흡을 맞췄다. 수비는 아스필리쿠에타, 주마, 뤼디거, 알론소가 배치됐다. 골문은 케파가 지켰다.

리버풀은 4-3-3 진영으로 공격은 오리기, 마네, 미나미노, 미드필드는 파비뉴, 존스, 랄라나, 수비는 로버트슨, 판 다이크, 고메스, 윌리엄스가 출전했다. 골문은 아드리안이 지켰다.

전반 13분 첼시의 선제골이 터졌다. 리버풀이 평범함 빌드업 과정에서 실수했고, 첼시가 놓치지 않았다. 빌드업에서 파비뉴의 패스 미스가 있었고, 윌리안이 공을 잡아 곧바로 슈팅해 선제골을 터뜨렸다.

첼시는 선제골을 넣었지만 전반 42분 코바치치가 부상으로 빠지는 변수가 생겼다. 램파드 감독은 마운트를 교체로 투입했다.

1-0 리드로 후반을 맞은 첼시는 생각하지 못한 교체 카드 한 장을 더 썼다. 후반 6분 선제골을 넣은 윌리안이 부상을 당해 조르지뉴가 교체 투입됐다.

첼시는 어수선해질 수 있는 상황에서 집중력을 잃지 않고 경기를 주도했다. 후반 17분 프리킥 기회에서 마운트의 슈팅이 골대를 강타했다.

계속해서 리버풀을 두드린 첼시는 후반 19분 추가골을 넣었다. 바클리가 빠르게 돌파했고, 공간이 나오자 반대편 골대를 보고 강한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리버풀 수비는 실점 후 집중력이 크게 떨어졌고 첼시의 기세는 계속됐다. 후반 22분 페드로가 공을 빼앗아 역습했고, 골키퍼와 단독으로 맞서는 기회를 잡았지만 선방에 막혔고, 후반 29분 지루의 슈팅은 골대를 강타했다.

후반 25분 피르미누와 밀너를 동시 투입했던 리버풀은 후반 35분 살라까지 투입해 승부수를 던졌다.

하지만 승부수는 통하지 않았다. 살라까지 투입했으면 공격이 살아나지 않았다. 반대로 첼시는 마지막까지 몰아붙이며 리버풀을 압박했다. 결국 경기는 첼시의 2-0 완승으로 끝났다.

▲ 바클리의 추가골 ⓒ연합뉴스/AP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