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너 맥그리거가 UFC 여성 스트로급 타이틀전 판정이 "잘못됐다"고 반론했다.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코너 맥그리거(31, 아일랜드) 눈은 달랐다.

UFC 여성 스트로급 챔피언은 장웨일리(30, 중국)가 아닌 요안나 옌드레이칙(32, 폴란드)이라고 주장했다.

맥그리거는 9일(이하 한국 시간) 트위터에 "놀라운 경기였다. 하지만 판정은 잘못됐지. 내 눈에 챔프는 옌드레이칙"이라고 적었다.

UFC 트윗을 밑에 첨부했다. 장웨일리와 옌드레이칙이 주먹을 맞댄 사진에 'MMA 역대 최고 경기 가운데 하나'라고 적힌 토막글. 

트윗 내용을 반박하는 게 아니라 저지 판단에 반론을 편 말씨였다.

맥그리거는 "옌드레이칙이 더 활발했고 더 정확했다. 장웨일리보다 대미지 높은 타격도 더 많이 입혔다"고 힘줘 말했다.

이어 "(활동성과 정확성 모두 뛰어났는데) 더 이상 뭐가 필요한가. 물론 둘 싸움은 정말 놀라웠다. 장웨일리도 진짜 굉장했다. 하지만 내 눈엔 옌드레이칙이 챔피언"이라고 덧붙였다.

UFC 여성 플라이급 챔프 발렌티나 셰브첸코(32, 키르기스스탄)도 맥그리거 의견에 "동의한다"고 적었다.

▲ 코너 맥그리거와 발렌티나 셰브첸코는 "UFC 여성 스트로급 챔피언은 요안나 옌드레이칙"이라고 주장했다. ⓒ 코너 맥그리거 트위터 갈무리
장웨일리와 옌드레이칙은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UFC 248 코메인이벤트에서 여성 스트로급 타이틀을 놓고 맞싸웠다.

용호상박 타격전. 두 파이터는 한 치 물러섬 없이 시작부터 주먹을 섞었다. 25분 동안 나온 유효타 수만 351회(장웨일리 165회 옌드레이칙 186회).

테이크다운은 단 한 차례만 기록됐다. 둘은 스탠딩 타격전 진수를 보여줬다. 티모바일 아레나에 모인 2만 관중 박수갈채를 받았다.

심판 판정을 기다릴 때 모두가 숨죽였다. 브루스 버퍼 장내 아나운서가 "스틸(Still)"을 외쳤다. 장웨일리 스플리트 판정승(48-47,47-48,48-47).

저지 3인 모두 1점 차로 매긴 가운데 2명이 현 챔프 우세에 표를 던졌다. 유효타 수는 옌드레이칙이 많았으나 힘이 실린 타격에서 장웨일리가 조금 더 앞섰다고 판단했다.

특히 안면 타격에서 104-75로 크게 앞선 게 어필 요인이 됐다. 장웨일리는 옌드레이칙을 제물로 타이틀 1차 방어세 성공하면서 종합격투기 연승 숫자를 '21'로 쌓았다.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