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SK 와이번스 최정, 조동화 코치, 손차훈 단장 ⓒ SK 와이번스
[스포티비뉴스=인천, 김민경 기자] 조동화 SK 와이번스 주루 코치가 창단 최초로 20년 근속 포상을 받았다. 3루수 최정은 15년 근속자로 축하를 받았다. 

SK는 27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연습 경기에 앞서 '창립 20주년 행사 및 선수단 근속 포상'을 진행했다. 시즌 개막에 맞춰 팬들과 함께 그라운드 행사로 진행하려 했으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개막이 연기되고, 시즌 초반 무관중으로 경기를 진행하면서 선수단 내부 행사로 바꿨다. SK는 2015년부터 해마다 15년 근속 대상자에게 근속패와 격려금을 지금하고 있다.  

조동화 코치는 2000년 육성선수로 입단해 올해로 20년 근속자가 됐다. 조 코치는 2015년 김원형 코치(현 두산), 투수 엄정욱(은퇴)과 함께 구단에서 처음으로 15년 근속 포상을 받기도 했다. 

조 코치는 "한 직장에서 20년 동안 소속됐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하지만, 단순히 원팀맨으로 있는 것보다는 팀에 도움이 될 수 있고 후배들에게 모범적인 선배이자 지도자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정은 2005년 1차 지명으로 입단해 올해로 15년째 SK 유니폼을 입고 있다. 최정은 "우연치 않게 팀 창단 20주년에 15주년 근속 포상을 받아 영광이다. SK에서 15년 동안 야구를 할 수 있게 해준 구단 프런트와 역대 모든 감독님, 코치진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팀을 위해 헌신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스포티비뉴스=인천,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