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최주환.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두산 베어스가 LG 트윈스에 개막전-어린이날 패배를 되갚았다. 최주환의 쐐기포가 터진 3회 빅이닝에 이영하의 호투까지 더해지면서 손쉽게 승리를 챙겼다. 

두산은 6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와 경기에서 5-2로 이겼다. 5일 개막전 2-8 완패를 설욕하는 승리였다. 

이영하가 흠 잡을 곳 없는 투구를 했다. 6⅓이닝 동안 안타 5개와 볼넷 2개를 내줬다. 2실점이 있었지만 1점만 자책점으로 남았다. 직구 최고 구속은 150km를 찍었다. 

▷ 두산의 끝나지 않는 3회초

2회까지는 팽팽했다. LG 선발 송은범은 2회까지 안타 2개와 볼넷 1개를 내줬지만 실점하지 않았다. 이영하는 1회 2사 후 김현수에게 안타, 2회 1사 후 박용택에게 볼넷을 허용했을 뿐 주자를 2루까지 보내지 않았다. 

두산은 송은범을 3회에 무너트렸다. 3회초에만 9타자가 나와 안타 7개를 쳤다. 송은범은 2⅓이닝 만에 안타 9개(홈런 1개)와 볼넷 1개를 내주고 5실점했다. 

선두타자 정수빈의 중전 안타를 시작으로 4타자 연속 안타가 터졌다. 오재일이 2타점 2루타를 날렸다. 무사 2, 3루에서는 김재환이 희생플라이를 기록했다. 최주환의 2점 홈런으로 점수는 5-0이 됐고, 김재호와 박세혁까지 연속 안타에 가담했다. 

LG는 1사 1, 2루에서 투수를 최동환으로 교체한 뒤에야 이닝을 마칠 수 있었다.  

▲ 두산 이영하. ⓒ 곽혜미 기자
▷ LG 수확, 불펜 새얼굴

최동환이 허경민을 2루수 병살타로 잡아내면서 길었던 3회가 끝났다. LG는 4회 2사후 세 번째 투수 김대유를 투입했다. 호세 미겔 페르난데스-오재일-김재환-최주환으로 이어지는 두산 왼손타자 라인을 상대하기 위해서였다. 김대유는 특유의 디셉션을 활용해 네 타자를 깔끔하게 막았다. 

6회에는 신인 이민호가 1군 데뷔전을 치러 1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5일 김윤식에 이어 LG의 두 번째 신인 데뷔전. 7회에는 이상규가 데뷔 후 두 번째 1군 경기를 치렀다. 결과는 역시 1이닝 무실점. LG는 8회 여건욱, 9회 문광은을 내보내 경기를 마무리했다. 

두산은 7회 1사 1루에서 등판한 함덕주가 8회까지 마운드를 지켰다. 9회에는 마무리 투수 이형범이 3점 차 리드를 지키고 세이브를 올렸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