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에이치원. 출처ㅣ뮤직비디오 캡처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래퍼 pH-1(피에이치원)이 8일 새 믹스테이프 '엑스'(X)를 발매한다.

'X'는 기존 부드럽고 싱잉랩에 가까운 pH-1의 스타일과는 다르게 힙합 문화에 기여하는 의미를 담아 다채로운 음악들로 구성된 믹스테이프이다.

로마숫자 '10'을 뜻하는 'X'에 맞게 첫 번째 트랙 '사인회'를 시작으로 '오케이' '팩 잇 업!'(PACKITUP!) '블레임 마이 서클' '텔레포노' '센 척' '애니모어' '아이 캔 텔' '모라고' '드레싱 룸'까지 10곡이 수록됐다.

또 '엑스'에는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컬래버레이션 의미를 담아 키드밀리, 사이먼 도미닉, 오왠, 그레이, 버벌진트, 쿠기, 박재범, 식케이 등 라인업을 구성했다.

더블 타이틀곡 '팩 잇 업!'과 '애니모어'는 기존 pH-1의 부드러운 이미지와 대조되는 꾸밈없고 거친 남성의 모습을 표현해 새롭게 변신한 pH-1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X'가 영어로 과거, 전 애인을 지칭하는 단어 'EX'로 불리는 만큼 pH-1은 "과거 뉴욕에서 생활하며 음악을 만들 때의 시절을 떠올리며 지금과는 조금 다른, 더 거칠고, 진솔한 랩 스타일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이번 믹스테이프에 중점을 둔 부분을 설명했다.

pH-1은 새로운 시도가 담긴 이번 믹스테이프로 한계 없는 '힙합신 대세'의 진면모를 보여주겠다는 포부다.

pH-1의 새 믹스테이프 '엑스' 전 음원은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와 함께 오픈되는 타이틀곡 '팩 잇 업!' 뮤직비디오는 하이어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