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뷔전에서 패전을 맛본 드류 가뇽. ⓒ KIA 타이거즈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KIA 타이거즈 새 외국인 선발투수 드류 가뇽이 힘겨운 데뷔전을 치렀다.

가뇽은 8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5⅓이닝 5피안타(1피홈런) 2볼넷 5탈삼진 4실점(3자책점)을 기록했다. KIA는 0-5로 졌다. 가뇽은 데뷔전에서 패전을 맛봤다.

KIA는 올 시즌을 앞두고 가뇽과 총액 85만 달러 계약을 맺었다. 지난 시즌 외국인 선발투수 조 윌랜드, 제이콥 터너 경기력이 부진했다. KIA는 가뇽과 애런 브룩스를 영입해 지난 시즌 실패를 만회하려 했다.

KBO 리그 미디어데이 때 여러 감독이 브룩스를 경계 대상으로 꼽았다. 브룩스는 기대에 부응하듯 지난 6일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5⅔이닝 5피안타 6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했다. 데뷔전에서 공격력이 리그 상위권에 속하는 키움을 상대로 좋은 경기를 펼쳤다.
▲ 애런 브룩스. ⓒ KIA 타이거즈

그러나 가뇽은 주춤했다. 수비 도움을 받지 못했다. 경기 전까지 팀 타율 0.138를 기록한 삼성 타선을 상대로 고전했다. 1회 가뇽은 1사 주자 없을 때 김동엽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다. 이어 구자욱에게 우익 선상으로 구르는 1타점 적시타를 허용했다.

0-1로 뒤진 2회 가뇽은 수비 도움을 받지 못했다. 1사에 이원석에게 볼넷을 내줬다. 김헌곤을 상대로 1루수 땅볼을 끌어냈다. 1루수 유민상이 2루로 던져 병살을 시도했다. 그러나 송구가 벗어나 1사 1, 3루가 됐다. 가뇽은 김응민을 상대로 유격수 땅볼을 유도했는데, 유격수 박찬호가 홈을 선택했다. 3루 주자 이원석이 먼저 홈을 밟아 야수선택 실점이 됐다.

0-2로 뒤진 4회 가뇽은 선두 타자 타일러 살라디노에게 좌월 1점 홈런을 맞았다. 5회에는 박해민과 구자욱의 2루타 2개로 다시 1실점 했다. 가뇽은 6회에 마운드에 올라 김상수를 상대로 중견수 뜬공을 끌어내고 이날 경기를 마쳤다. 수비의 도움을 많이 받지 못한 가뇽은 타선 도움도 받지 못하며 패전으로 데뷔전을 마쳤다.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