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염경엽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사직, 박대성 기자] SK 와이번스 염경엽 감독이 전날 역전패를 아쉬워했다.

SK는 8일 사직구장에서 롯데 자이언츠와 원정 1차전을 치렀다. 6회까지 정진기, 고종욱, 김창평, 정현이 타점을 올리며 6점을 냈지만, 뒷심 부족으로 무너졌다. 8-8 동점으로 맞이한 연장 10회말 김주한의 폭투로 8-9 역전패를 당했다.

다음날인 9일 만난 염경엽 감독은 “초반 분위기는 아주 좋았다. 그러나 야구가 생각대로 되면 다 쉽지 않겠나”라며 아쉬워했다. 선발투수 문승원을 놓고는 “투구수가 적었지만, 첫 경기라 많이 지쳤다. 제구가 위로 몰릴 때 컨트롤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더 잘할 것이다. 투수 코치가 충분히 이야기했으리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날 문승원은 5.2이닝 동안 9안타, 7삼진, 4실점을 기록하고 내려왔다.

역전패를 했지만, 큰 그림을 안고 올 시즌을 바라보는 염 감독이다. 염 감독은 “성적도 성적이지만, 육성도 중요하다. 어린 선수를 키우는 과정이 있다. 얼마만큼 빨리 채워지는지가 코칭스태프와 내가 해야 할 몫이다”고 말했다.

9일 열릴 2차전은 우천취소가 됐다. 다음날인 10일 경기에서 선발 변화는 없다. 김태훈이 그대로 나온다. 염 감독은 “김태훈은 올해 10승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지난해 통계를 봤을 때 좌투수들이 전체 성적이 좋았다. 좌타자가 많은 것도 있지만, 일단 통계상으로는 그랬다. 김태훈은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이다”고 기대했다.

스포티비뉴스=사직, 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