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투수 김범수.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고유라 기자] 한화 이글스 투수 김범수가 이틀 연속 패전에 결국 눈물을 흘렸다.

김범수는 9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3-1로 앞선 6회 2사 1,2루에 구원등판했다. 신정락이 2사 후 모터와 임병욱을 볼넷으로 내보낸 뒤 마운드에 오른 김범수는 박준태에게 볼넷을 허용해 2사 만루에 몰렸다.

2점 차 만루 위기. 김범수가 서건창에게 던진 첫 공은 바운드가 크게 튀며 폭투가 됐고 그 사이 모터가 득점했다. 포수 최재훈이 공을 찾아 홈 커버에 들어온 김범수에게 던졌지만 공이 다시 빠지면서 임병욱까지 들어와 3-3 동점이 됐다. 김범수는 2사 3루에서 2구째 공을 던져 서건창에게 역전 적시타를 맞았다.

결국 김범수는 7개의 공을 던지고 이태양으로 교체돼야 했다. 공교롭게도 전날(8일) 고척 키움전 패전투수 역시 김범수였다. 김범수는 0-3으로 지고 있던 6회 등판했다. 그는 3-3 동점이 된 7회 선두타자 이정후에게 우중간 3루타를 허용하고 내려갔다. 구원등판한 신정락이 첫 타자 박병호에게 결승 투런포를 맞으면서 김범수의 패전으로 기록됐다.

▲ 9일 등판 후 더그아웃에서 눈물을 보이고 있는 김범수. ⓒ중계 화면 캡처.

올 시즌 등판은 2경기. 기록은 2패. 이틀 연속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은 플레이 때문일까. 김범수는 9일 마운드에서 내려온 뒤 더그아웃에 앉아 눈물을 보였다. 이태양이 마운드에서 몸을 푸는 동안 흐르는 눈물을 닦지도 못하고 앉아 있는 김범수의 모습이 중계카메라에 잡혔다.

김범수는 지난 시즌 중반 감독실을 직접 찾아가 한용덕 감독에게 선발 기회를 달라고 할 정도로 야구 욕심이 많고 자신감이 넘치는 성격이다. 그렇기에 올 시즌 마음 먹은 대로 되지 않는 초반 경기들이 그의 분을 키웠을 것으로 보인다. 이제 시즌은 141경기가 남았다. 김범수가 자책과 분노의 눈물을 '성장수'로 삼을 수 있을까.

스포티비뉴스=고척, 고유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