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롯신이 떴다', '뽕숭아학당'(위쪽부터). 제공| SBS, TV조선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SBS 측이 TV조선 '뽕숭아학당' 편성 문제로 '트롯신이 떴다' 출연진들이 심각한 심리적 고통을 호소한다며 조치를 요구했다.  

SBS 측은 12일 공식입장을 통해 "그동안 방송사들은 진행자 및 출연자들이 같은 시간대에 소위 ‘겹치기 출연’을 함으로써 출연자들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해온 것이 오랜 관례였다"며 운을 뗐다. 

그러면서 "하지만 '뽕숭아 학당'은 SBS에서 방송하고 있는 '트롯신이 떴다’에 출연하고 있는 MC 및 출연진들과 당초 약속했던 것과 달리 같은 시간대에 편성함으로써 출연진들이 심각한 심리적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SBS 측은 "출연진들이 더 이상 피해를 입지 않도록 TV조선 측이 대승적 차원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해 주시길 당부하는 바다"고 TV조선 측에 조치를 요구했다. 

SBS '트롯신이 떴다'에 김연자, 설운도, 주현미, 장윤정, 남진, 진성, 붐 등이 출연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이 출연하는 TV조선 '뽕숭아학당'도 '트롯신이 떴다' 편성 시간대인 수요일 오후 10시로 편성을 확정지으며 겹치기 논란에 휘말렸다.

다음은 SBS 측 공식입장 전문이다. 

TV조선 ‘뽕숭아학당’의 편성에 대해 SBS의 공식 입장을 밝힙니다.

그동안 방송사들은 진행자 및 출연자들이 같은 시간대에 소위 ‘겹치기 출연’을 함으로써 출연자들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해온 것이 오랜 관례였습니다.

하지만 ‘뽕숭아 학당’은 SBS에서 방송하고 있는 ‘트롯신이 떴다’에 출연하고 있는 MC 및 출연진들과 당초 약속했던 것과 달리 같은 시간대에 편성함으로써 출연진들이 심각한 심리적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SBS는 출연진들이 더 이상 피해를 입지 않도록 TV조선 측이 대승적 차원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해 주시길 당부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