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일러 모터(왼쪽)-타일러 살라디노. ⓒ 곽혜미 기자, 삼성 라이온즈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성윤 기자] 상대팀으로 만났지만, 동병상련(同病相憐)이다. 삼성 라이온즈와 키움 히어로즈 외국인 타자의 타격은 여전히 빛을 보지 못하고 있다.

키움이 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삼성과 경기에서 3-2로 이겼다. 키움은 4연승을 달렸다. 삼성은 2연패에 빠졌다.

키움의 승리에는 0-1로 뒤진 2회말에 터진 박동원의 동점 솔로 홈런, 6회말 터진 이정후의 역전 1타점 적시타, 7회말 승리에 쐐기를 박은 서건창의 1타점 중전 안타가 있었다.

그러나 키움의 득점에는 외국인 타자 테일러 모터 타격은 없었다. 모터는 1-1 동점인 4회말 2사 주자 3루에 투수 맞고 굴절되는 2루수 땅볼로 물러났다. 2-1로 역전한 6회말 2사 1, 2루에는 우익수 뜬공을 쳤다. 

키움이 3-1로 앞선 9회말 2사 2루에 삼성은 임병욱을 고의4구로 거르고 모터와 대결을 선택했다. 모터는 3루수 땅볼을 쳐 타점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모터의 해결 능력이 나왔다면, 조금 더 쉽게 경기를 풀어갈 수 있었다.

7경기에서 모터는 24타수 3안타(1홈런) 3타점 타율 0.125를 기록하고 있다. 중심 타자가 아닌 하위 타선에서 나서고 있어 공격에 큰 부담을 갖고 있는 위치는 아니다. 몸값도 35만 달러로 최저 연봉이다. 그러나 키움은 '대권'에 도전하는 팀이다. 외국인 타자의 도움 없이는 정상에 서기 어렵다.

삼성은 키움보다 상황이 더 어렵다. 90만 달러에 영입한 타일러 살라디노가 타격에서 고전하고 있다. 모터와 달리 살라디노는 4, 5번 타자로 나서며 중심 타선에 자리를 잡고 있다. 현재 삼성 팀 타율은 0.198로 부진하다. 살라디노의 좋지 않은 타격감도 낮은 팀 타율에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날 살라디노는 2회초 선두타자로 중전 안타를 쳐 출루했다. 그러나 이후 투수 땅볼과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나며 3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살라디노가 기록한 안타는 투수 옆을 지나가는 코스로 빠지는 안타. 투수 땅볼과 우익수 뜬공 모두 타구질이 좋지 않았다.

경기에서 안타를 추가한 살라디노 타율은 0.150에서 0.174로 상승했다. 팀 중심을 잡아야 할 타자의 성적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지난 8일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서 2루타와 홈런으로 멀티히트를 기록했으나, 이외에는 이렇다 할 활약이 없다. 삼진 9개로 10개인 한화 이글스 이성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삼진을 당하고 있다.

이제 개막한 지 일주일인 시즌 초반이기 때문에 아직 외국인 타자의 성패를 말하기는 이르다. 그러나 외국인 타자 활약 여부는 팀 공격력을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요소다. 키움과 삼성 모두 오매불망, 외국인 타자의 뜨거운 방망이를 기다리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