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쐐기 홈런을 터뜨린 이성규. ⓒ 삼성 라이온즈
▲ 달아나는 타점을 올린 삼성 이학주. ⓒ 삼성 라이온즈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가 2연패에서 탈출했다.

삼성은 1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5-0으로 이겼다. 12일 경기에서 키움에 2-3으로 진 삼성은 이날 경기를 잡으며 3연전 승패 균형을 맞췄다. 키움은 이날 패배로 연승 숫자를 5로 늘리지 못했다. 

삼성 외국인 선발투수 데이비드 뷰캐넌은 7이닝 2피안타 1볼넷 8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시즌 첫 승리를 챙겼다. 키움 선발투수 최원태는 7⅓이닝 4피안타 6탈삼진 4실점(2자책점)을 기록하며 패전투수가 됐다.

삼성은 선취점을 뽑으며 흐름을 잡았다. 4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한 타일러 살라디노가 왼쪽 허벅지에 통증을 느껴 타석에 한 번 나서지 못하고 경기에서 빠졌다. 살라디노 위치에 교체 출전한 이성규가 4회초 선두 타자로 타석에 나서 좌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쳤다. 이어 김상수 우익수 뜬공 때 이성규는 3루를 밟았고, 이원석이 1타점 2루수 땅볼을 날려 이성규를 홈으로 불렀다.
▲ 데이비드 뷰캐넌. ⓒ 삼성 라이온즈

이후 투수전이 이어졌다. 최원태는 실점 후 3회부터 6회까지 꾸준히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뷰캐넌은 1회 2사 1, 2루 실점 위기를 맞았으나 박동원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무실점을 기록했다. 뷰캐넌은 2회부터 5회까지 삼자범퇴를 연거푸 유도하며 투수전 장단에 맞춰 빼어난 투구를 펼쳤다.

삼성은 8회초 달아나는 점수를 뽑았다. 선두타자 김상수가 우전 안타로 출루했다. 이원석 희생번트로 1사 2루. 이학주가 1타점 적시타로 김상수를 홈으로 불렀다. 안타로 1루에선 이학주는 2루를 훔쳤다. 강민호가 3루수 땅볼을 쳤는데, 3루수 테일러 모터가 포구 실책을 저질러 1사 1, 3루가 됐다. 타점 기회에서 타석에 나선 박찬도가 1타점 중전 안타를 날렸다,

이어지는 1사 1, 2루. 김헌곤이 3루수 땅볼을 굴렸는데, 모터가 또 한번 실책을 저질러 2루 주자 강민호가 득점해 4점 차로 달아났다. 삼성은 9회초 이성규 좌월 솔로 홈런으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이성규 시즌 2호 홈런이다.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