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성환 ⓒ 삼성 라이온즈
[스포티비뉴스=수원,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 선발투수 윤성환이 올 시즌 1군 첫 등판에서 부진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윤성환은 16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kt 위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2이닝 8피안타 3볼넷 6실점으로 부진했다.

윤성환은 퓨처스리그에서 올 시즌을 맞이했다. 삼성 왼손 선발투수 백정현이 왼쪽 허벅지 통증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고 윤성환이 로테이션 공백을 메웠다.

0-0 동점인 1회말 윤성환은 선두 타자 심우준에게 우전 안타를 맞으며 시작했다. 김민혁에게 중견수 왼쪽으로 가는 안타를 내주고 강백호에게 볼넷을 허용하며 무사 만루가 됐다. 윤성환은 kt 4번 타자 유한준을 상대했다. 윤성환은 풀카운트 접전 끝에 밀어내기 볼넷을 허용했다. 이어 멜 로하스 주니어에게 2타점 중전 안타를 맞았다.

3실점을 기록한 가운데 무사 1, 3루. 윤성환은 황재균에게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허용했다. 4실점 한 윤성환은 박경수에게 볼넷을 줬으나 장성우를 상대로 유격수-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끌어내 길었던 첫 이닝을 끝냈다.

2회 윤성환은 백정대를 좌익수 뜬공으로 묶으며 이닝을 시작했다. 심우준에게 중전 안타를 내준 윤성환은 도루까지 허용하며 1사 2루 실점 위기에 섰다. 윤성환은 김민혁에게 유격수 땅볼을 끌어냈다. 타구는 2루수 베이스 위를 타고갔다. 1루가 늦었다고 판단한 이학주는 포구 후 3루로 던졌다. 심우준은 오버런으로 태그아웃됐다.

윤성환은 2사 1루에 강백호에게 중앙 담장 맞고 떨어지는 1타점 3루타를 내줘 다시 실점 위기를 맞이했다. 유한준에게 윤성환은 3루수 강습 내야안타를 내주며 6번째 실점을 기록했다. 윤성환은 로하스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다. 유한준 3루 시도를 막기 위해 중견수 박해민이 3루로 던졌다. 그사이 로하스는 2루를 노렸다. 포구한 3루수 박계범은 2루로 던져 로하스를 태그아웃으로 잡으며 이닝을 끝냈다.

62구를 던진 윤성환은 3회말 김대우와 교체됐다.

스포티비뉴스=수원,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