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안타를 터뜨리며 팀 승리를 이끈 강백호. ⓒ kt 위즈
[스포티비뉴스=수원, 박성윤 기자] kt 위즈가 4연패 탈출 뒤 2연승을 달렸다.

kt는 16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서10-4로 이겼다. kt는 삼성과 주말 3연전을 우세 3연전으로 확정했다. 시즌 성적은 3승 7패가 됐다. 삼성은 2연패에 빠지며 4승 7패를 기록했다. 

kt 선발투수 김민은 6이닝 4피안타 3볼넷 6탈삼지 3실점을 기록하고 올 시즌 첫 승리를 챙겼다. 삼성 선발투수 윤성환은 2이닝 8피안타 3볼넷 6실점으로 무너지며 올 시즌 첫 등판에서 패전을 안았다.

kt는 1회부터 삼성을 두들겼다. 심우준, 김민혁 연속 안타에 강백호가 볼넷을 얻어 무사 만루 기회를 만들었다. 유한준이 밀어내기 볼넷, 멜 로하스 주니어가 2타점 중전 안타를 터뜨렸다. 이어지는 무사 1, 3루에 황재균이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때려 4-0 리드를 잡았다.

kt 타선은 2회에도 쉬지 않았다. 2사 1루에 강백호가 중견수 키를 넘겨 담장 상단에 떨어지는 1타점 3루타를 터뜨렸다. 이어 유한준이 3루수 강습 타구로 내야안타를 만들며 3루 주자 강백호를 홈으로 불렀다. kt는 3회말 선두타자 황재균의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와 박경수의 우익수 뜬공, 배정대의 1타점 중전 안타로 한 점 더 달아났다.
▲ 선발 승리를 챙긴 김민. ⓒ kt 위즈

삼성은 5회초 침묵하던 방망이를 깨웠다. 선두타자 이학주가 우익 선상으로 구르는 2루타를 쳤다. 박계범이 볼넷을 얻었고 박해민이 짧은 좌전 안타를 쳐 무사 만루가 됐다. 김응민과 대타 김지찬이 삼진으로 물러났다. 2사 만루에서 김상수가 밀어내기 볼넷을 얻었고 김동엽이 2타점 좌전 안타를 날렸다.

kt는 5회말 바로 반격하며 다시 달아났다. 황재균이 3루수 땅볼을 쳤는데 박계범이 실책을 저질렀다. 박경수 볼넷과 장성우 희생번트로 1사 2, 3루. 배정대가 3루수 키를 넘기는 2타점 좌전 안타를 기록했다.

7회말 kt는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했다. 장성우가 우전 안타를 치고 출루한 뒤 대주자 송민섭으로 교체됐다. 송민섭은 2루를 훔쳤다. 삼성 포수 김응민 송구가 외야로 빠졌고 송민섭은 3루에 도달했다. 이어 타석에 나선 심우준이 1타점 2루수 땅볼을 굴렸다. 

삼성은 8회초 점수 차를 좁혔다. 선두 타자 김동엽이 중견수 쪽으로 타구를 날렸다. 2루수, 유격수, 중견수, 좌익수가 모두 모여들었다. 2루수 박승욱이 글러브를 뻗었는데 공은 떨어졌고 김동엽은 2루까지 갔다. 이어 구자욱 중견수 뜬공으로 1사 3루. 이원석이 1타점 좌전 안타를 때렸다.

10-4로 승기를 잡은 kt는 9회 마운드에 마무리투수 이대은을 올렸다. 이대은은 1이닝 무실점 투구로 점수 차를 지키며 팀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스포티비뉴스=수원,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