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 라이블리. ⓒ 삼성 라이온즈
[스포티비뉴스=수원,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선발투수 벤 라이블리가 타구에 손을 맞았다. 

라이블리는 17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kt 위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라이블리는 0-0 동점인 1회말 선두타자 심우준을 상대했다. 심우준이 투수 강습 타구를 쳤다. 라이블리는 던지는 손인 오른손을 타구를 향해 뻗었다. 타구는 라이블리 오른손을 때린 뒤 땅에 떨어졌다. 심우준은 내야안타로 출루했다.

삼성 더그아웃과 심판진은 모두 마운드로 올라 라이블리 손 상태를 살폈다. 타구에 맞은 부위를 지켜본 라이블리는 이내 괜찮다고 말하며 2번 타자 김민혁과 대결을 이어갔다. 라이블리는 김민혁에게 3루수 키를 넘기는 번트 2루타를 맞았다.

무사 2, 3루에 라이블리는 조용호에게 1타점 중전 안타, 무사 1, 3루에 강백호에게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허용하며 2실점했다. 라이블리는 위기에서 로하스를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했고 2루에서 리드를 크게 한 조용호를 강민호가 송구로 잡으며 1회를 마쳤다.

1이닝 2실점을 기록한 라이블리는 2회말 노성호와 교체됐다. 삼성 관계자는 "수원 성빈센트병원에서 검진 받을 예정이다. 골절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시간이 흐른 뒤 삼성 관계자는 라이블리 X-레이 검진 결과를 알렸다. "뼈에는 이상이 없다"고 했다.

라이블리가 조기 강판된 가운데 삼성은 노성호, 권오준을 마운드에 올려 경기를 끌고 가고 있다. 경기는 kt가 5회말 현재 6-2로 앞서 있다.

스포티비뉴스=수원,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