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비드 뷰캐넌. ⓒ 삼성 라이온즈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 데이비드 뷰캐넌이 최악의 투구 기록을 남겼다.

뷰캐넌은 19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10피안타(3피홈런) 4볼넷 1탈삼진 10실점으로 무너졌다.

1회부터 뷰캐넌은 대량 실점했다. 선두 타자 이천웅에게 볼넷을 준 뷰캐넌은 김현수와 채은성에게 연속 안타를 맞아 1실점 했다. 이어지는 무사 1, 3루에 로베르토 라모스에게 우중월 3점 홈런을 허용했다. 

뷰캐넌은 김민성과 박용택을 외야 뜬공으로 잡으며 안정세를 찾아가는 듯했다. 그러나 오지환에게 우월 1점 홈런을 맞아 1회에만 5실점 했다.

뷰캐넌 실점은 이어졌다. 2회초 선두 타자 정주현에게 볼넷을 줬다. 이어 이천웅에게 우월 2점 홈런을 맞았다. 세 번째 피홈런. 뷰캐넌은 김현수, 채은성, 라모스를 모두 뜬공으로 잡으며 힘겹게 투구를 이어갔다.

3회초 뷰캐넌은 타자 세 명으로 이닝을 끝냈다. 선두타자 김민성에게 볼넷을 준 뒤 박용택을 상대로 유격수-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끌어냈다. 이어 오지환을 투수 땅볼로 돌려세웠다.

뷰캐넌은 4회초에도 위기를 맞이했다. 선두타자 이성우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다. 정주현을 상대로 3루수-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유도해 아웃카운트를 2개까지 늘렸다. 그러나 이천웅과 김현수에게 연속 안타를 맞으며 다시 2사 1, 2루 실점 위기에 섰다. 뷰캐넌은 채은성에게 1타점 좌전 안타를 허용하며 8번째 실점 했다. 

뷰캐넌 실점은 이어졌다. 라모스에게 볼넷을 주며 2사 만루가 됐다. 이어 김민성에게 3루수 쪽 강습 안타를 내줬다. 3루수 박계범이 타구 속도를 늦췄으나 공은 내야를 빠져나갔고 주자 2명이 홈을 밟았다. 뷰캐넌은 박용택을 삼진으로 잡고 어렵게 이닝을 끝냈다.

87구를 던진 뷰캐넌은 5회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뷰캐넌은 오지환, 이성우, 정주현을 삼자범퇴로 처리해 경기 첫 삼자범퇴를 이끌었다. 뷰캐넌은 6회 삼성이 4-10으로 뒤진 가운데 패전 위기에서 교체됐다.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