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황재균이 20일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 홈경기에서 4타수 3안타 2타점 맹타를 휘두르고 8-1 대승을 이끌었다. ⓒkt 위즈
[스포티비뉴스=수원, 고봉준 기자] kt 위즈가 꺼질 줄 모르는 화력을 앞세워 신바람 5연승을 달렸다.

kt는 20일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전에서 8-1 대승을 거뒀다. 선발투수 배제성이 7이닝 6안타 2볼넷 3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한 가운데 황재균이 4타수 3안타 2타점, 멜 로하스 주니어가 5타수 3안타 1타점으로 활약했다.

kt는 이날 승리로 최근 5연승을 질주했다. 반면 한화는 2연패를 기록했다.

1회부터 5회까지 매회 득점을 올렸던 전날 경기와 마찬가지로 kt의 ‘초전박살’ 승부가 주효했다. kt 타선은 1말회부터 꿈틀대기 시작했다. 선두타자 심우준이 유격수 방면 내야안타로 출루한 뒤 후속타자 김민혁의 타석 때 2루를 훔쳤고, 이어 1사 3루에서 조용호의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홈을 밟았다.

가볍게 선취점을 낸 kt는 2회와 3회에도 점수를 뽑았다. 모두 선두타자 출루가 득점으로 연결됐다.

2회 박경수가 좌전안타로 출루한 뒤 배정대의 우중간 3루타 때 득점을 올렸다. 이어 배정대는 심우준의 좌전안타로 홈을 밟았다. 3회에는 선두타자 강백호의 유격수 방면 내야안타와 황재균의 1타점 2루타 그리고 박경수의 좌전 희생플라이를 묶어 2점을 추가해 5-0을 만들었다.

4회를 무득점으로 쉬어간 kt는 4회 배정대의 중견수 방면 희생플라이와 6회 황재균의 1타점 좌전안타로 7-0까지 달아났다.

▲ kt 배제성이 20일 수원 한화전에서 7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kt 위즈
7회까지 상대 선발투수 배제성에게 무득점으로 묶이며 수세로 몰린 한화는 8회 바뀐 투수 하준호를 공략하며 기회를 엿봤다. 정은원의 몸 맞는 볼과 이용규의 볼넷, 이성열의 우전 적시타를 엮어 1점을 뽑았다. 그러나 후속타자 송광민과 최승준이 각각 우익수 플라이와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더 이상 kt를 쫓지 못했다.

반면 kt는 8회 2사 2루에서 터진 로하스의 중전안타로 1점을 추가해 8-1로 쐐기를 박았다.

이처럼 kt 타선이 불을 뿜는 동안 마운드는 배제성이 착실하게 지켰다. 7이닝 동안 1실점도 하지 않았다. 6회까지 매회 주자를 출루시켰지만, 후속타를 허용하지 않는 위기관리 능력이 빛을 발했다. 7회를 삼자범퇴로 마무리한 배제성은 이날 6안타 2볼넷 3삼진 무실점을 기록하고 올 시즌 첫 승을 안았다. 투구수는 모두 100개였고, 직구 최고구속은 146㎞가 나왔다.

지난해 생애 처음으로 10승을 거둔 배제성은 7일 수원 롯데 자이언츠전과 14일 창원 NC 다이노스전에서 각각 6.1이닝 2실점, 7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했지만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그러나 이날 첫 승을 챙기면서 2년 연속 10승 달성을 향해 달려가게 됐다.

스포티비뉴스=수원, 고봉준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