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다이노스 애런 알테어가 두산 베어스의 추격 의지를 완전히 꺾는 3점포를 터트렸다. ⓒ 잠실, 곽혜미 기자
▲ 역전 적시타를 때린 NC 다이노스 노진혁 ⓒ 잠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NC 다이노스가 대역전극을 펼치며 두산 베어스에 위닝시리즈를 챙겼다. 

NC는 21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과 팀간 시즌 3차전에서 12-6으로 역전승했다. NC는 시즌 성적 12승3패를 기록했고, 두산은 8승6패를 기록했다.

노진혁과 강진성의 활약이 돋보였다. 노진혁은 6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결승타 포함 4타수 2안타 2타점으로 활약했고, 강진성은 7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해 5타수 2안타 2타점을 활약했다. 8번 타자 중견수로 나선 애런 알테어는 두산의 추격 의지를 완전히 꺾는 쐐기 3점포를 터트렸다.

선발투수 이재학은 5이닝 8피안타 3볼넷 1탈삼진 4실점을 기록하고 승패 없이 물러났고, 배재환(2이닝 무실점)-장현식(2이닝 2실점)이 무실점으로 남은 이닝을 책임졌다. 승리 투수는 장현식이다.   

나성범이 선취점을 뽑았다. 1회초 선두타자 박민우와 이명기가 연속 안타로 출루해 무사 1, 2루 기회를 잡았다. 다음 타자 나성범이 좌익수 왼쪽 적시타를 때려 1-0으로 앞서 나갔다. 

순항하던 이재학은 4회말 동점을 허용했다. 2사 후 김재호를 볼넷으로 내보낸 뒤 박세혁과 허경민에게 연속 안타를 얻어맞아 1-1이 됐다. 

5회말 대거 3점을 내줘 경기가 뒤집혔다. 선두타자 박건우가 사구로 걸어나가고, 1사 1루에서 페르난데스가 중전 안타로 출루했다. 이어진 2사 1 2루에서 오재원이 우익수 앞 적시타를 때릴 때 우익수 송구 실책으로 페르난데스까지 득점이 인정되면서 순식간에 1-3이 됐다. 

우익수 권희동이 홈으로 던진 공이 크게 빗나가면서 3루 더그아웃으로 들어가 2개 베이스 안전지루권이 주어졌다. 박건우의 득점은 곧바로 인정됐고, 우익수 송구 시점에 2루를 점유한 상태였던 1루 주자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는 2개 베이스 진루가 적용돼 득점했다. 타자주자 오재원은 우익수 송구 시점에서 1루에 도달하지 못해 2루까지 2개 베이스에 진루한 것으로 인정했다.

계속된 2사 2루에서는 김재호가 우중간을 완전히 가르는 적시 3루타를 때려 1-4까지 벌어졌다. 

한 점씩 따라붙었다. 7회초 알테어의 우중간 2루타와 김태진의 우익수 앞 적시타를 묶어 2-4로 따라붙었고, 8회초에는 2사 후 노진혁의 우익수 오른쪽 안타와 강진성의 우익수 오른쪽 적시 2루타가 터져 3-4가 됐다. 

9회초 두산 이형범을 두들겨 역전 드라마를 썼다. 1사 후 박석민과 나성범의 연속 안타와 양의지의 볼넷을 묶어 1사 만루 기회를 잡았다. 권희동이 밀어내기 사구를 얻어 4-4 동점이 됐고, 노진혁이 좌월 역전 2타점 적시 2루타를 때려 6-4로 흐름을 바꿨다. 이형범을 끌어내리면서 승기를 완전히 잡는 한 방이었다. 

NC는 두산 마운드가 최원준으로 교체된 뒤로 강진성의 적시타와 알테어의 좌월 3점포, 김준완의 우월 투런포를 더해 12-4로 달아나며 두산의 추격 의지를 완전히 꺾었다. 두산은 9회말 2점을 더 따라붙긴 했으나 경기를 다시 뒤집기는 역부족이었다.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