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혜선. 제공ㅣ키다리이엔티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영화 '결백'의 신혜선이 "드라마 '비밀의 숲'에서 영은수 검사 역을 맡았던 것이 이번 작품에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영화 '결백'(감독 박상현, 제작 이디오플랜) 개봉을 앞둔 신혜선은 5일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스포티비뉴스와 가진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신혜선은 "제가 너무 부족한 점이 많다는 걸 반성하며 찍었던 영화다. 정인이가 엄마의 사건을 맡게 되면서 갈수록 감정선이 달라진다. 저는 처음에 좀 이해가 안 갔다. '이 대사를 왜 하는지'가 확실히 정립되지 않으면 연기하기가 너무 어려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 행동, 이 대사를 하는 이유가 저에게는 명확하지 않았던 게 있었다. 보다보니 심리적인 문제였는데, 어쨌든 정인이와 저는 좀 다른 아이였다. 처음부터 끝까지 입을 떼고 숨 쉬는 것도 어려웠던 연기였다. 감정을 잘 모르겠더라. 캐릭터가 안개 속에 있는 느낌이었다. 부담감 때문인 것 같기도 하다"고 털어놨다.

신혜선은 드라마 '비밀의 숲' 당시 맡았던 영은수 검사 역을 떠올렸다. 그는 "확실히 영은수 역을 했던 게 도움되긴 했다. 은수를 하지 않았다면 (이번 작품은)더 못했을 거 같은 느낌이다.사실 은수 역도 되게 어려웠다. '아 얘 잘 모르겠다' 했는데, (정인과)결이 비슷하더라. 제가 그런 억울한 일을 당해본 적이 없어서 이걸 잘 공감하지 못했던 거 같다"고 말했다.

이어 '비밀의 숲' 시즌2 소식을 전하며 "곧 있으면 방송하는데 저도 굉장히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영화 '결백'은 살인사건 용의자로 몰린 엄마 의 결백을 밝히려는 변호사 딸의 고군분투를 담은 무죄입증추적극. 신혜선은 대형 로펌 에이스 변호사이자 살인 용의자로 몰린 채화자(배종옥)의 딸 안정인 역을 맡았다. 오는 10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