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퇴장 당한 루이스 ⓒ연합뉴스/EPA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다비드 루이스가 고개를 숙였다.

아스널은 18일 새벽 415(한국 시간)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에 0-3으로 완패했다. 이로써 아스널은 승점 40점으로 리그 9위에 머물렀다.

루이스는 마리의 부상으로 전반 24분 급히 투입됐다. 루이스의 투입으로 경기는 맨시티로 기울었다. 전반 추가시간 루이스는 더 브라위너의 패스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고 이를 받은 스털링이 아스널의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시작과 함께 루이스는 또 다시 치명적인 실수를 범했다. 후반 4분 마레즈의 돌파를 파울로 막았고 퇴장과 함께 페널티킥을 내줬다. 이를 더 브라위너가 해결하며 경기는 2-0이 됐다. 이후 아스널은 후반 추가시간 포든에게 골을 허용하며 0-3으로 패배했다.

경기 후 루이스는 영국 언론 스카이 스포츠를 통해 팀이 아닌 나의 잘못이다. 감독은 놀라웠고 모든 선수들도 놀라웠다. 그저 나의 잘못이었다. 지난 2개월 동안 다른 선택을 했어야 했다. 그러지 못했다. 그건 내 계약에 대한 내용이다고 밝혔다.

어떤 결정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내 미래에 대한 빠른 결정을 말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러지 못했다. 난 그걸로 변명하고 싶지 않다. 내 잘못이었고, 그뿐이다. 난 이곳에 있는 것이 좋다. 내가 열심히 훈련하고 이곳에 있는 이유다. 난 아스널에 남고 싶다. 감독도 내가 남고 싶다는 걸 알고 있다. 우리는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