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지선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노윤주 기자]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이 채지선에 대해 언급했다.

김 감독은 1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릴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 전 브리핑에서 17일 경기에서 9회 말 1사 2, 3루에 등판한 채지선을 평가했다.

7회 말까지 3-4 한 점 차로 추격하던 두산은 9회 초 1사 2, 3루 위기가 되자 투수를 이현승에서 채지선으로 교체했다. 

채지선은 타일러 살라디노를 상대로 삼진으로 돌려세웠지만 2사 2, 3루 이후 4번 타자 이원석에 좌전 2타점 적시타를 맞아 두 점을 더 내줬다. 이원석 적시타는 야수가 잡기 힘든 좌익선상으로 떨어진 빗맞은 타구였다. 채지선에게 운이 따르지 않은 셈이다.

김 감독은 "채지선은 자기 역할을 잘해주고 있다. 마운드에서 자기 공을 던지며 경험을 쌓아나가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캠프에서 괜찮다가 개막 초반에는 안 좋았지만 다시 좋아지고 있다. 체인지업과 직구에 힘이 있고 삼진을 잡아낼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좋게 평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채지선은 올 시즌 5월 5일 개막전 이후 6월에만 구원투수로 4경기에 등판해 4⅓이닝 2피안타 1볼넷 6탈삼진 무실점을 기록중이다. 

스포티비뉴스=잠실, 노윤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