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베르츠(왼쪽) ⓒ연합뉴스/EPA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카이 하베르츠(레버쿠젠)는 레알마드리드행을 기다릴 전망이다.

하베르츠는 20살의 어린 선수지만 벌써 분데스리가에서 4시즌을 보내고 있다. 레버쿠젠 소속으로 벌써 143경기에 나서 44골과 31도움을 기록한 공격형 미드필더다. 최근 성장세도 뚜렷하다. 2018-19시즌 42경기에서 20골과 7도움, 이번 시즌엔 40경기에서 16골과 9도움을 올리고 있다.

득점력까지 갖춘 공격형 미드필더를 향한 관심은 크다. 독일 최강 바이에른뮌헨이 하베르츠 영입을 노리고 있으며, 리버풀, 첼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프리미어리그 클럽들도 군침을 흘리고 있다. 스페인의 거대 클럽 레알마드리드 역시 하베르츠 영입을 원하고 있다.

변수는 역시 돈이다. 각 구단들은 코로나19로 수입이 크게 감소하는 상황에서 지출 자체를 줄이려고 한다.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 큰 이적료가 드는 선수들의 이적이 쉽지 않을 것이란 예상이 지배적이다.

스페인 스포츠 신문 '마르카'의 18일(한국 시간) 보도에 따르면 하베르츠는 레알 이적을 노리고 있다. 

마르카의 소식통에 따르면 레알은 선수 측에 어떤 선수든 영입이 여의치 않다는 것을 전달했다.

하지만 하베르츠가 레알로부터 제의가 올 때까지 기다릴 수 있다는 자세다. 많은 팀들이 하베르츠를 원하고 있으나, 이적을 급하게 생각하고 있진 않다.하베르츠가 가장 원하는 행선지는 레알로 알려졌다.

동시에 레버쿠젠이 레알의 유망주 헤이니에르 임대 영입을 노리고 있다. '카르카'는 헤이니에르를 이용해 하베르츠에게 접근하는 것이 용이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