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트윈스 좌완 차우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노윤주 기자] LG 트윈스 좌완 차우찬이 무너졌다.

차우찬은 19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두산 베어스와 팀간 시즌 4차전에서 1이닝 6피안타 4사사구 1탈삼진 8실점으로 크게 무너지며 시즌 3패(4승)째를 떠안았다. 차우찬의 1이닝 투구는 데뷔 후 선발 최소 이닝 기록이다. LG는 10-18로 크게 졌다.

제구 난조에 빠지면서 개인 통산 110승은 물론 팀의 5연승도 무산됐다.

차우찬은 1회초부터 대량 5실점하며 위기에 몰렸다. 선두 타자 이유찬에게 볼넷,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에게는 몸에 맞는 볼, 박건우에게도 볼넷을 허용해 무사 만루가 됐다. 이어 김재환에게 우전 2타점 적시타, 최주환에게 우전 적시타, 국해성에게 중견수 왼쪽 1타점 적시타를 맞아 순식간에 4실점 하고 말았다. 무사 1, 3루에서 정상호를 상대로 2루수 땅볼을 유도했고, 유격수가 2루 베이스를 밟은 뒤 1루로 던져 병살타를 완성해 차우찬을 도왔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최주환이 득점해 추가 1실점이 됐다. 다음 타자 백동훈에게도 좌익선상 2루타를 허용했지만 권민석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이닝을 힘겹게 마무리했다.

차우찬은 계속된 제구 난조로 결국 1이닝 만에 강판됐다. 2회초 선두 타자 이유찬에게 볼넷을 내줬고 페르난데스에게 우중간 안타를 맞아 무사 1, 3루 위기가 만들어졌다. 차우찬은 다음 타자 박건우에게 좌중간 1타점 적시 2루타를 내줘 추가 1실점 했고 결국 무사 2, 3루에서 조기 강판되고 말았다. 차우찬에 이어 나온 김대유는 계속된 무사 2, 3루에서 첫 타자 김재환을 볼넷으로 내보내 무사 만루 위기를 이어 갔다. 이후 최주환에게 우익수 오른쪽 2타점 적시 2루타를 얻어맞아 차우찬의 실점은 8로 늘었다.

LG는 이날 두산전 필승 카드 차우찬에게 큰 기대를 걸었다. 차우찬은 지난달 5일 두산과 개막전에서 6이닝 1실점 호투로 시즌 첫 승을 기록했고, 지난해 두산전 5경기에서 2승1패, 평균자책점 3.29로 강한 면모를 보여줬다. 한화 이글스전(4경기 3승1패 평균자책점 1.59)과 SK 와이번스전(3경기 2승무패 평균자책점 2.37) 다음으로 낮은 기록이었다.

류중일 LG 감독은 이번 시리즈를 앞두고 "두산전 우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LG는 올 시즌 9개 구단 상대로 38경기를 치르는 동안 두산에 시즌 전적 1승2패로 유일하게 5할 승률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었다. LG는 류 감독이 부임한 2018년 1승15패, 지난해는 6승10패로 꾸준히 두산에 열세였다.

류 감독은 "내가 LG에 와서 첫해 1승밖에 못 했고, 지난해 6승을 했다. 이른 이야기인지 모르겠지만, 두산을 넘어야 순위가 조금 더 위에 올라갈 것 같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류 감독의 바람과는 달리 믿었던 차우찬이 자멸하면서 LG의 연승 흐름은 끊어졌고, 1위 NC 다이노스를 더 압박하려던 계산도 꼬였다. 이제는 2경기차로 좁혀진 3위 두산과 거리를 더 신경 써야 할 때다.

스포티비뉴스=잠실, 노윤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