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리브 '집쿡라이브' 이연복 규현 조세호(왼쪽부터). 제공|올리브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올리브 '집쿡라이브'가 첫 쿠킹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21일 첫방송된 '집쿡라이브'에서는 MC 규현, 조세호가 이연복 셰프의 지도 아래 바지락 해물 짬뽕과 오징어 볶음밥을 만드는 모습이 공개됐다. '집쿡라이브'는 TV, 온라인 쿠킹 클래스로 스타 셰프의 레시피를 배우고 싶은 시청자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집쿡라이브' 첫방송에서 관심사는 과연 한 시간 내에 온라인 수강생과 함께 요리를 끝낼 수 있냐는 것이었다. 이연복 셰프는 긴장을 하면서도 실시간 상황에 맞춰 능숙하게 대응했다. 조세호와 규현도 처음에는 긴장하는 것처럼 보엿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여유로워졌다. 조세호가 온라인 수강생들의 진도상황을 체크하고, 규현이 온라인 중계창의 댓글을 확인하며 웃음을 더했다. 

규현은 능숙한 손길로 웍질을 하면서도 ‘오징어에 칼집을 내야하는 이유’ 등 궁금한 점을 적재적소에 짚어주고, 현장의 긴장감을 덜어줬다. 시청자들이 레시피 순서나 궁금한 것을 물으면 바쁜 이연복 셰프를 대신해 대답하기도 했다. 

생방송 쿠킹 클래스답게 즉석에서 발생하는 상황도 웃음을 불렀다. 시간이 부족해지자 계란 즉시 투하 등 즉석에서 응용하는 레시피 팁이 있었고, 이밖에 ‘싫어하는 재료를 안 넣어도 되는지’ 등 다양한 공감 질문들이 등장했다. 

규현이 완성한 요리를 먹은 이연복 셰프는 “이러면 중국집 장사 안 된다”라며 칭찬했다. 규현도 자신의 요리를 맛보고 놀라워했다. 규현은 "이게 신기한 거다, 우리가 해서 이 맛이 난다는 게"라며 만족스러워했다. 

신상호PD는 “출연진, 제작진 모두 긴장한 채 시작했지만 모두 즐기면서 마무리했다. 이연복 셰프님도 긴장하셨는데, 시간 내에 끝내시는 걸 보고 역시 대가라고 생각했다.”라며 “방송에 나온 온라인 수강생 외에도 방송보며 따라하신 분들 중 완벽하게 완성하신 분들이 많았다. 그걸 보고 더 힘이 났다.”라고 말하며 첫 방송 소감을 전했다. 

'집쿡라이브' 2회에는 송훈 세프가 출연해 옥수수 쌈장과 돼지 구이 쿠킹 클래스를 펼칠 예정이다. 오는 28일 오후 5시 생방송.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sohyunpar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