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최동석 아나운서. 제공|KBS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KBS 최동석 아나운서가 건강 문제로 병가를 낸다고 밝혔다. 

22일 최동석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귀에 생긴 문제로 어지러움, 자가강청, 눈떨림 등의 증상이 생겼다. 쉬면서 안정을 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사의 권유를 받고 잠시 병가를 내고 쉬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눈떨림으로 인해 프롬프터가 잘 보이지 않아 상당부분 원고를 외워야하고, 내 말소리에 어지럼증이 느껴져 내 퍼포먼스를 다할 수 없으니 쉬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다. '뉴스9'도 이번 주까지만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최동석 아나운서는 지난해 11월부터 KBS 메인 뉴스인 '뉴스9'의 앵커로 발탁돼 진행해왔으나,7개월 만에 '뉴스9'을 떠나게 됐다. 그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하던 시기, 아내 방송인 박지윤이 가족의 여행 사진을 공개해 빈축을 사기도 했다. 

최동석 아나운서 후임으로 '뉴스7'을 진행했던 박노원 아나운서가 오는 29일부터 진행을 맡는다. 

이하 최동석 아나운서 게시글 전문이다. 

활기찬 한주 시작하셨나요?
저는 지난주 병원에 다녀와서 진단서를 받았습니다.
귀에 생긴 문제로 어지러움과 자가강청, 안진(눈떨림) 등의 증상이 생겼습니다.

당분간 쉬면서 안정을 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사 선생님의 권유를 받았고 잠시 병가를 내고 쉼을 가질까 합니다.

눈떨림으로 인해 프롬프터가 잘 보이지 않아 상당부분 원고를 외워야하고 제 말소리에 어지럼증이 느껴져 저의 퍼포먼스를 다할 수 없으니 쉬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9시뉴스도 이번주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심려끼쳐 죄송하고 쉬는 동안 몸 잘 추스르겠습니다.
그동안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 감사합니다.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sohyunpar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