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 히어로즈 투수 최원태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노윤주 기자] 키움 히어로즈 우완 최원태가 LG 트윈스를 상대로 시즌 두 번째 승리를 노린다. 

최원태는 23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LG 트윈스와 팀 간 시즌 7차전에서 6이닝 9피안타 4탈삼진 2실점(2자책점) 호투로 LG전에서만 두 번째 승리를 눈 앞에 두게 됐다. 

최원태는 올 시즌 이달 5일 LG전에 첫 등판해 승리를 가져간 적이 있었다. 당시에도 7이닝 2실점 쾌투로 퀄리티스타트플러스(7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기록했었다. 최원태는 23일 경기에서도 LG를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였다.

최원태는 1회 선두 타자 이천웅을 땅볼로 처리했지만 홍창기를 볼넷으로 내보냈다. 이후 1사 1루에서 김현수에게 우전 안타를 맞아 1, 3루 실점 위기에 놓였다. 라모스를 뜬공으로 돌려세웠지만 2사 1, 3루에서 박용택에게 유격수 오른쪽 내야 안타를 내줘 0-1이 됐다.

2회는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3회 선두 타자 이천웅을 땅볼 처리했지만 홍창기에게 좌중간 2루타를 허용했다. 이후 김현수도 땅볼 처리했지만 그사이 홍창기가 3루에 진루해 2사 3루 실점 위기가 됐다. 하지만 로베르토 라모스를 삼진으로 잡아 실점 없이 위기를 넘겼다.

4회에도 실점 없이 위기를 넘겼다. 선두 타자 대타 김호은을 뜬공으로, 유강남은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하지만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정근우에게 중견수 왼쪽 안타, 오지환에게 중전 안타를 맞아 1, 3루 위기가 찾아왔고 장준원 타석에서 오지환이 도루에도 성공해 2, 3루가 만들어졌다. 그러나 다음 타자 장준원의 땅볼을 직접 잡아 1루로 송구하면서 직접 이닝을 마무리 시켰다.

5회 실점이 나왔지만 위기가 길게 이어지지는 않았다. 선두 타자 이천웅을 뜬공, 홍창기는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김현수에게 우중간 2루타를 내줬고 라모스를 자동 고의4구로 출루시키면서 두 베이스가 채워졌다. 이후 김호은에게 좌익수 왼쪽 1타점 적시타를 맞아 1실점을 했지만 유강남을 뜬공으로 돌려세우며 더 이상의 실점을 막았다.

6회에 있었던 위기도 넘겼다. 선두 타자 정근우에게 유격수 왼쪽 내야 안타를 내줬고 오지환은 뜬공으로 돌려세워 1사 1루가 됐다. 이후 대타 김용의에게도 우전 안타를 맞았지만 이천웅을 뜬공으로 물러나게 해 2사 1, 2루가 만들어졌다. 하지만 홍창기를 포수 스트라이크 낫 아웃으로 돌려세우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쳤다.

최원태는 투구수 96개로 6회를 끝으로 마운드를 내려왔다. 키움은 7-2로 앞서가는 7회 이영준을 투입했다. 

스포티비뉴스=잠실, 노윤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