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 최원태.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노윤주 기자] 키움 히어로즈 우완 최원태가 LG 트윈스를 상대로 시즌 3승을 챙겼다.

최원태는 23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LG 트윈스와 팀 간 시즌 7차전에서 6이닝 9피안타 4탈삼진 2실점 호투로 시즌 3승(3패)째를 챙겼다. 올 시즌 LG를 상대로만 2승을 기록하게 됐다. 경기는 키움이 8-3으로 승리했다.

최원태는 올 시즌 이달 5일 LG전에 첫 등판해 승리를 가져간 적이 있었다. 당시에도 7이닝 2실점 쾌투로 퀄리티스타트플러스(7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기록했었다. 최원태는 23일 경기에서도 LG를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였다.

최원태는 1회 2사 1, 3루에서 박용택에게 유격수 오른쪽 내야 1타점 적시타를 내줘 첫 실점을 만들었지만 2회는 삼자범퇴 이닝으로 지나갔다.

3회와 4회에 위기가 있었지만 실점 없이 마무리했다. 3회 2사 3루 위기에서 로베르토 라모스를 삼진으로 잡아 마무리했고 4회 2사 2, 3루에서 장준원의 땅볼을 직접 처리해 이닝을 마쳤다.

5회 실점이 나왔지만 위기가 길게 이어지지는 않았다. 2사 1, 2루에서 김호은에게 좌익수 왼쪽 1타점 적시타를 맞았지만 유강남을 뜬공으로 돌려세우며 더 이상의 실점을 막았다. 6회에서도 위기를 넘겼다. 2사 1, 2루에서 홍창기를 포수 스트라이크 낫 아웃으로 돌려세우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쳤다.

최원태는 LG를 상대로 총 96구를 던졌다. 직구 구속은 최고 147km까지 나왔다. 직구(4개) 외에 투심 패스트볼(46구)을 구사하며 경기를 운영했다.

경기 전 손혁 감독은 "4회 이전에는 마운드 위에서 본인이 고민하는 것 같다"며 "캠프 때 좋았기 때문에 시즌 초반에는 고전했지만 좋은 투수이기 때문에 본인이 생각했던 완성도가 점차 잘 만들어져 갈 것이다"고 평가했다. 최원태가 다시 한 번 손혁 감독의 기대에 부응했다. 

스포티비뉴스=잠실, 노윤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