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르겐 클롭 감독 ⓒ 연합뉴스/AP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30년 만에 리그 우승컵이 눈앞 가까이에 왔다.

리버풀은 25일(이하 한국 시간) 영국 머지사이드주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 홈경기서 크리스탈 팰리스를 4-0으로 크게 이겼다.

트랜트 알렉산더-아놀드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모하메드 살라, 파비뉴, 사디오 마네가 차례대로 골 폭죽을 쐈다. 경기 시작 내내 리버풀이 공수에서 압도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팀의 에이스인 윌프레드 자하가 전반 14분 만에 부상으로 빠진 타격이 컸다. 최근 4경기 연속 무실점 기록도 깨졌다.

승점 3점을 추가한 리버풀은 단독 1위를 굳건히 했다. 승점 86점으로 리그 2위 맨체스터 시티와는 23점 차이가 난다. 이제 승점 2점만 더하면 남은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자력 우승이 가능하다.

리버풀 위르겐 클롭(53) 감독도 흥분했다. 경기가 끝나고 영국 매체 'BBC 라디오'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오늘(25일) 밤은 우리에게 큰 걸음이었다. 7경기 남았는데 모두 오늘 같이 풀어간다면 정말 좋을 것"이라며 "굉장한 경기였다. 선수들이 경기하는 방식과 열정에 감탄했다. 특히 4-0으로 앞서면서도 계속 전진했다. 무관중으로 경기하는데도 우리의 플레이를 보여줘 기쁘다. 지금 이 순간이 정말 기분 좋다"고 연신 선수들의 경기력에 찬사를 보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